여야,27일 정책협의-개발센터 400억 반영

여야는 23일 제주를 국제자유도시로 개발. 육성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는 ‘제주국제자유도시특별법’을 공동발의, 연내에 합의 처리키로 했다.

여야는 또 내년 예산에 편성되지 않은 ‘제주국제자유도시 개발센터’ 건립비 400억원을 국회 예결위 심의과정에서 포함시키기로 했다.

민주당 박종우 정책위의장과 한나라당 김만제 정책위의장은 이날 전화접촉을 가져 이같이 합의하고 오는 27일 오전 국회 귀빈식당에서 여·야·정 정책협의회를 갖기로 했다.

협의회에는 각 당 정책위의장과 국회 재경위와 문광위·교육위 등 10여개 관련 상임위 여야 간사 및 관련부처 장관이 모두 참석키로 했다고 김 의장이 밝혔다.

김 의장은 “민주당 이해찬·강현욱 전 정책위의장들이 사안의 중요성을 감안, 여야가 공동발의하는 게 좋겠다는 제의를 해왔었다”면서 “23일 제주에서 개최한 한나라당 공청회를 통해 여론을 충분히 수렴한 만큼 법안의 원활한 통과를 위해 공동발의에 동의했다”고 말했다.

민주당 박 의장도 이날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열린 고위당정협의회에서 “여·야·정 협의회를 통해 특별법을 여야 공동발의로 입법하자는 데 원칙적으로 합의를 봤다”고 말했다고 민주당 이낙연 대변인이 전했다.

한나라당은 여·야·정 협의회에 앞서 26일 오후 당 정책간담회를 갖고 특별법에 포함돼야 할 내용을 최종 정리키로 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