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속사 "해당 의상, 유행 트렌드 접목한 것"

배우 윤은혜 측은 중국 동방위성TV의 패션 디자인 서바이벌 프로그램 '여신의 패션'(女神的新衣)에서 선보인 옷이 국내 디자이너 옷을 베꼈다는 의혹에 대해 표절이 아니라고 반박했다.
 
윤은혜 소속사인 제이아미엔터테인먼트는 7일 보도자료를 내고 "(의혹을 제기한) 윤춘호 디자이너의 의상을 표절한 적도 없고 표절할 이유도 없다"라면서 "충분히 확인이 되지 않은 정보들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로 표절 논란을 제기한 부분에 유감을 표한다. 윤은혜 이름으로 노이즈 마케팅을 더는 하지 말라"라고 밝혔다.
 
소속사는 "'여신의 패션' 도전자들은 의상 디자인을 한 편의 영화와 들어맞게 해야 한다"라면서 "영화 '나니아 연대기'를 선택한 우리는 하얀 눈과 사자를 표현하고자 흰색에 사자 갈기를 모티브로 프릴 장식을 디자인했다"라고 설명했다.
 
소속사는 "빅터앤롤프 트렌드와 2014년 랑방 S/S 컬렉션을 보던 중 사자를 표현할 수 있는 아이디어가 떠올랐고, 한 의상의 팔 부분 깃털을 보며 우리 코트의 소매 부분을 프릴 장식으로 만들었다"라고 덧붙였다.
 
소속사는 "(해당 의상의) 소매 프릴 위치와 형태는 유행하는 트렌드를 접목시킨 것"이라면서 "윤춘호 디자이너 의상과 팔 위치가 흡사하고, 색상이 같아 더 흡사해 보일 수 있었던 것 같다"라고 해명했다. 
 
소속사는 팔 부분에 프릴 장식이 달린 다양한 패션쇼 의상들의 사진도 보도자료에 첨부했다.  
 
앞서 '아르케' 브랜드를 만든 윤 디자이너는 지난 4일 SNS를 통해 "내가 느끼고, 직원들이 느끼고, 옷을 만든 선생님들이 느끼고, 우리 옷을 아는 사람들이 느끼면 (표절이) 맞는 게 아니냐"라면서 "중국에서 아르케가 판매되는 시점에서 이런 상황이 기분 더럽다"라며 표절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연합뉴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