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여상 일반고 전환 청원건 심의 학생 미래위해 검토하라며 도교육감에 이송
대다수 교육의원 제주여상 일반고 전환 필요성 공감 특성화고 경쟁력 강화도 지적

평준화지역에 위치한 특성화고인 제주여자상업고등학교를 일반고로 전환하는 계획이 추진되는 가운데 제주도의호 교육위원회 소속 의원 대다수도 이에 동의한다고 밝혔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는 지난 11일 '제주여상의 일반고 전환 청원의 건'을 심의했다.
 
의원들은 평준화지역 일반고 진학 경쟁력 완화 효과와 더불어 타 학교와의 형평성, 읍면지역 고등학교 및 특성화고의 활성화 대책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결정할 사항이라고 판단해 제주도교육감에게 이송했다.
 
특히 대부분의 의원들은 특성화고의 일반고 전환 및 제주여상의 일반고 전환 필요성에 공감을 표했다.
 
홍경희 의원은 "현재 특성화고는 진학과 취학 모두 어정쩡한 상태로 특성화고를 소수정예화로 정리할 필요가 있다"며 "제주고든 제주여상이든 어느곳이 학생과 학부모들이 더 일반고 전환을 원하는지 봐야하지만 현시점에서는 제주여상이 유리한 것 같다"고 말했다.
 
부공남 교육의원은 "개인적으로 제주시 동지역 4개 특성화고 가운데 가능성 높은 것이 제주여상이다"며 "도교육청은 전환 가능성부터 심도있게 고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반면 강경식 의원은 "특성화고 졸업생의 취업률이 보장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여야하는데 도교육청이 부족한 같다"며 "고교체제개편 용역에서는 특성화고 활성화방안이 막연하고, 특성화고를 일반고로 전환하는 것으로 끝나버리는 것 같다"고 우려했다.  김용현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