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KIS, NLCS, BHA 평가 위한 기본계획 최근 공표

제주영어교육도시내 있는 3곳의 국제학교에 대한 제주도교육청 평가가 설립이후 처음으로 진행된다.

제주도교육청은 한국국제학교(KIS), 노스런던컬리지잇스쿨(NLCS) 제주, 브랭섬홀아시아(BHA) 등 영어교육도시에서 운영 중인 국제학교 3곳에 대한 '2015년 국제학교 평가 기본계획'을 마련해 공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학교공개 정보 등을 활용한 정량평가와 서면평가·면담·현장평가 등의 정성평가를 병행한 교육청 직접 평가, 국제인증기구 평가보고서 검토, 교육수요자(학생·학부모) 만족도 조사 등으로 이뤄진다.

도교육청은 교직원과 국제학교 설립·운영심의위원, 외국 교육기관 전문가 등 국제교육에 대한 학식·경험이 풍부한 사람 7명(위원장 1명 포함)으로 국제학교평가위원회를 구성한다.

평가영역은 교육과정 운영, 교수학습 방법, 학교 운영, 학생 자치 및 입학전형, 재정 및 시설, 우수 사례, 만족도 조사 등이다.

도교육청은 위원회 구성후 평가 표를 개발하고 세부 추진계획을 수립해 10∼11월에 평가를 시행해 연말 결과보고서를 제출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앞서 도교육청은 지난해 3월 '제주도 국제학교 평가 운영 규정'을 공표했으며, 최초 평가는 개교 후 3년이 되는 해에 실시하고 이후 3년 주기로 평가를 실시키로 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