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역외금융센터설립 등 수정안 마련

여야는 27일 오전 국회에서 정부측도 참석한 가운데 정책협의회를 갖고 제주를 국제자유도시로 육성하는 내용의 `제주국제자유도시특별법" 공동안 마련을 위한 조율에 나선다.

여야는 내년 예산에 제주 자유도시 관련항목을 편성하고 법안을 특별법 형식으로 해 합의처리 한다는 데는 의견을 모았으나 구체적인 육성방안에서는 다소 이견을 보이고 있어 협의과정에서 논란이 예상된다.

이에 앞서 한나라당은 26일 오후 김만제(金滿堤) 정책위의장 주재로 정책간담회를 갖고 정부측 안을 검토, ▲`관세자유지역" 지정제 도입 ▲등록선박 지방세 감면▲역외금융센터 설립 ▲외국대학 설립운영 특례 삭제 ▲사업추진의 국회보고 의무화 등 11개항의 수정안을 마련했다.

이에 비해 민주당은 지난 23일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고위당정협의회를 갖고 특별법안을 조율, 여야정책협의회를 통해 공동발의 형태로 입법화한다는 데 원칙적으로 합의한 바 있다.

협의회에는 민주당, 한나라당, 자민련 3당측에서 정책위의장과 제2정조위원장,국회 재경위, 건교위 등 관련 10개 상임위와 예결위의 민주당과 한나라당측 간사,정부측에서 진 념(陳 稔) 부총리 겸 재경장관, 전윤철(田允喆) 기획예산처장관, 임인택(林寅澤) 건교장관 등이 참석한다.(서울=연합뉴스) 최이락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