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입시 준비를 위해 바쁜 시간을 보낸 후 외모도 몸매도 가꾸기 힘들어서 일까,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난 직후에는 성형수술을 계획하는 학생들이 적지 않다. 쌍꺼풀 수술처럼 간단한 성형부터, 양악수술, 안면윤곽 등의 규모가 큰 수술까지, 많은 이들이 정보를 공유하며 관심을 가지는 추세다. 
 
하지만 성형수술에 대한 무수한 정보 중에, 안타깝게도 부작용의 예방과 치료, 성형 후 관리에 관련된 정보는 아직 부족한 편이다. 성형 수술 자체도 중요하지만 수술 전과 후 관리에도 신경을 써야, 보다 안전하게 더 나은 성형 수술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성형 수술 후 회복 과정에서는 염증, 붓기, 볼처짐, 뭉침 등의 현상이 발생하기도 하는데, 이 같은 현상은 시간이 지나도 회복되지 않아 자연스러운 상태로 회복이 불가능할 수 있다.
 
이에 최근에는 성형 후 자연적인 회복을 기다리기보다는, 전문적인 치료를 받아 더욱 안전하게 회복하는 선택을 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힐링한의원 서향연 원장은 "한의학에서는 성형 후 관리를 위해 한약, 약침 등의 비수술적 치료를 권장한다. 자미탕은몸속의 노폐물 배출을 활발하게해 성형 후 발생하는 붓기를 제거하고 염증을 치료하는 기능이 있으며, 뭉침과 마비 유무에 따라 처방이 변화되어 적합한 효과를 낸다. 침과 약침은 한약의 효과를 환부로 집중시키고 자미탕의 치료효과를 돕는다"고 설명했다.
 
이어 서 원장은 "성형 수술 후 흔히 발생하는 붓기, 뭉침, 볼처짐 등의 현상은 초기에는 가벼운 증상일 수도 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굳어져 치료가 어려워지는 경향이다. 초기 치료를 받아야 부작용을 예방하고, 더 빠르게 회복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최근에는 성형 후 발생하는 석회화, 섬유화 등의 어려운 증상도 비수술적 한방 치료로 해결 하는 만큼, 빠른 치료만 진행된다면 대부분의 증상을 해결할 수 있다고 한다.
 
평생 함께하는 소중한 자신의 얼굴이니 성형수술에 관심을 가지는 것만큼 성형 후 회복과 관리에 대해 관심을 기울여 건강한 얼굴로 회복되는 것이 현명하겠다. 쿠키뉴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