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민일보·제주도 공동주최 '2015 제주경제대상'

15일 제주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서 시상식 열려

제주지역 경제를 견인할 선도업체를 발굴·시상하는 '2015 제주경제대상' 시상식이 15일 제주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렸다.

제주경제대상은 제주경제의 규모와 질적 성장을 향상하고 기업의 경영혁신을 고취시키기 위해 제민일보사(대표이사 백승훈)와 제주특별자치도(도지사 원희룡)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올해로 16회째를 맞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종합대상에 선정된 경림산업㈜(대표이사 김기형)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또 경제대상에 선정된 ㈜영도종합건설(대표이사 고영두)과 보타리에너지㈜(대표이사 김홍삼), ㈜청룡수산(대표이사 문영섭), ㈜피엔아이시스템(대표이사 신재중)이 각각 조달청장 표창과 중소기업청장 표창, 제주도지사 표창,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

부문상에는 △제주테크노파크원장 표창 ㈜제이크리에이션(대표이사 김동준) △한국은행제주본부장 표창 ㈜제주냉동물류(대표이사 유철수) △농협중앙회제주본부장 표창 새코롬영농조합법인(대표이사 서석태) △제주은행장 표창 ㈜평화특수유리제경(대표이사 윤병철) △제민일보사 대표이사 표창 농업회사법인 ㈜제주살림(대표이사 강경주)이 이름을 올렸다.

특별상(제주도지사 표창)은 세화민속오일시장상인회(회장 고기선, 재래시장 부문)와 에코소랑(대표 박경숙, 사회적기업 부문), 공로상(중소기업청장 표창)은 거로유통(대표 정춘한)이 각각 수상했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는 권영수 제주도 행정부지사 외에 고정식 제주도의회 행정자치위원장, 김명만 제주도의회 환경도시위원장, 고충홍 도의원, 신관홍 도의원, 김희현 도의원, 고태민 도의원, 김경학 도의원, 테라사와겡이치 주제주일본국총영사, 장일현 제주세무서장, 박시훈 제주지방조달청장, 하근철 한국은행 제주본부장, 강덕재 농협중앙회 제주지역본부장, 이동대 제주은행장, 이성구 제주에너지공사 사장, 김영철 제주테크노파크 정책기획단장, 김두한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홍보실장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