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민련 김종필(金鍾泌.JP) 총재는 6일 "한나라당은 `조령모개" 아니냐"며 방송법 개정과 교원정년 연장 등을 놓고 당론을 바꾼 한나라당의 태도를 강력히 비난했다.

김 총재는 이날 오전 당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자청, 탄핵반대 입장을 설명하면서2야 공조에 언급, "하자는 대로 따라 다니는게 공조냐"며 "뭘 정했으면 정당하게 국민의 이해를 구하고 소신있게 추진해야지, 아침에 정해놓고 아무말 없이 저녁에 갈아버리는 그런 자세로 어떻게 국가경영을 하겠다는 거냐"고 비판했다.

그는 "한나라당과 우리는 정치관과 국가관이 다르다"며 한나라당 및 이회창(李會昌) 총재와 협력하지 않겠다는 뜻을 피력했다.

김 총재는 검찰총장 자진사퇴 요구도 철회할 생각임을 밝히고 법사위의 검찰총장 증인고발 문제에 대해서도 "국회법 차원에서 별도로 다룰 것"이라며 검찰 문제에 대해 기존 입장을 전면 수정할 뜻을 비쳤다.

JP에 이어 소속의원들도 한나라당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조부영(趙富英) 부총재는 "한나라당을 믿다간 큰 망신을 당하겠다"고 했고, 원철희(元喆喜) 의원은 "교원정년 문제 등 한나라당이 하고 있는 행위는 말도 안되고,그래서 무슨 공조를 하느냐"고 비난했다.

김종호(金宗鎬) 국회부의장은 "한나라당이 의석수가 늘었다고 힘을 갖고 전부 때려부수는 일에 몰두해선 안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재선(李在善) 의원은 "한나라당이 점령군 하듯이 하고싶으면 하고, 안그려면 안하고 오로지 대권에만 신경쓰고 있다"고 꼬집었고 이양희(李良熙) 의원도 "(한나라당이) 나라를 외곬로 끌고 간다"고 가세했다.(서울=연합뉴스) 이상인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