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왼쪽부터 박성진, 김희철, 양덕순, 서일교, 홍희숙, 강영훈, 임화순 교수.

제주대학교는 20일자로 교무처장에 박성진 예술디자인대학 미술학과 교수(59), 학생처장에 김희철 경상대학 무역학과 교수(55), 기획처장에 양덕순 사회과학대학 행정학과 교수(51)를 임명했다.

산학연구본부장에는 서일교 공과대학 건축학부 교수(57), 취업전략본부장에는 홍희숙 자연과학대학 의류학과 교수(54), 국제교류본부장에는 강영훈 사회과학대학 행정학과 교수(57), 경영사업단장에는 임화순 경상대학 관광개발학과 교수(53)가 임명됐다.

교무부처장에는 장원영 의학전문대학원 의학과 교수(50), 학생부처장에는 김덕진 자연과학대학 체육학과 교수(44), 기획부처장에는 김형준 공과대학 건축학부 교수(47)가 임명됐다.

이들 보직교수들의 임기는 2년이다.

다음은 주요 보직교수 프로필

박성진 교무처장

박성진 교무처장(59·미술학과 교수)은 서울대를 졸업하고 서울대 대학원에서 미술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1995년 임용돼 평생교육원 교학부장·미술학과장·예술디자인대학장 등을 역임했다.

김희철 학생처장

김희철 학생처장(55·무역학과 교수)은 제주대를 졸업하고 중앙대 대학원에서 경영학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1993년 임용돼 무역학과장, 학생부처장, 직업능력개발원장 등을 역임했다.

양덕순 기획처장

양덕순 기획처장(51·행정학과 교수)은 경희대를 졸업하고 경희대 대학원에서 행정학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2005년 임용돼 미래발전연구단장, 정보통신원장 직무대리 등을 역임했다.

서일교 산학연구본부장

서일교 산학연구본부장(57·건축학부 교수)은 성균관대를 졸업하고 성균관대 대학원에서 공학석사와 일본대 대학원에서 공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1994년 임용돼 건축학부장 등을 역임했다.

홍희숙 취업전략본부장

홍희숙 취업전략본부장(54·자연과학대학 의류학과)은 제주대를 졸업하고 연세대 대학원에서 이학 석·박사학위를 받았다. 1997년 임용돼 학생부처장, 사회봉사센터 연구개발부장 등을 역임했다.

강영훈 국제교류본부장

강영훈 국제교류본부장(57·행정학과 교수)은 제주대를 졸업하고 와세다대 대학원에서 정치학 석사와 라번대 대학원에서 행정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1999년 임용돼 법정대학부학장 등을 역임했다.

임화순 경영사업단장

임화순 경영사업단장(53·관광개발학과 교수)은 경기대를 졸업하고 일본 동경공업대학 대학원에서 공학 석·박사학위를 받았다. 2003년 임용돼 경상대학 부학장, 평생교육원장 등을 역임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