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김희현 의원, 김영보 의원

제주도의회 행자위, 23일 서귀포시 업무보고 개최
김영보·김희현 의원 지적…시 "제 기능 위해 최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이끌 것으로 기대를 모았던 제주혁신도시가 기대에 못 미쳐 지역과 연계한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23일 서귀포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주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고정식)의 서귀포시 2016년 주요업무보고 자리에서 김영보 의원(새누리당 비례대표)은 "서귀포시청 제2청사를 리모델링해 임대하는 방안이 제시됐지만 국제교류재단과 재외동포재단은 아직까지 제주혁신도시로 이전하지 않고 있다"며 "빠른 시일내에 제주혁신도시로 이전할 수 있도록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김희현 의원(더불어민주당)은 "제주혁신도시로 공공기관이 이전하면 지역경제를 이끌 것으로 기대했다"며 "하지만 국세공무원교육원 등 일부 이전기관의 기능이 제주혁신도시로 완전 이전되지 않아 제주 이전에 대한 효과가 반감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현을생 서귀포시장은 "국제교류재단과 재외동포재단 이전과 관련 여러 차례 협의를 하고 있다"며 "특히 2청사 건물의 공간 배치 등 실무적인 논의를 거쳐 올해 말 완전 이전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영세업자 등을 대상으로 한 단기 교육을 제외한 국세공무원교육원의 교육 프로그램이 다음달부터 제주에서 진행된다"며 "제주혁신도시가 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