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다움 고려한 건축 문화 정립"

가우건축사 사무소

가우건축사 사무소(대표 양 건)가 15일 창립 18주년을 맞는다.

가우건축사 사무소는 디자인 전문 회사로 건축 설계, 지구단위계획, 도시 설계, 건설 관리, 이미지브랜딩 컨설팅 등 건축 디자인과 환경 디자인 업무를 종합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특히 기획 단계에서 준공 및 사후관리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인 종합 디자인을 통해 제주지역의 정체성을 고려한 건축문화 정립을 최우선 업무 과제로 추진하고 있다.

건축학 박사인 양 건 대표는 "제주의 전통을 담으면서 미래와 조화를 이루는 특색 있는 건축물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742-0202.


"새로운 문화 콘텐츠 개발 노력"

㈜아트피큐

㈜아트피큐(대표 오태헌)가 16일 창립 16주년을 맞는다.

㈜아트피큐는 제주의 웹 개발 및 문화 콘텐츠 분야 전문 벤처기업으로서 굵직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등 도내 대표적인 IT·CT 회사로 거듭나고 있다.

특히 '꼬마해녀 몽니'를 기반으로 TV 애니메이션을 제작했으며, 오는 5월에는 TV애니메이션 시즌2 방영을 앞두고 다양한 관련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오태헌 대표는 "새로운 문화 콘텐츠와 캐릭터 개발에 노력하는 등 끊임없는 발전으로 제주를 대표하는 ICT 회사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757-7966.


"우수한 기술력으로 건축 발전 기여"

우진종합건설㈜

우진종합건설㈜(대표 김강우)이 18일 창립 24주년을 맞는다.

우진종합건설㈜은 토목·건축 일반 건설업체로 그동안 제주시 도련동 화물자동차공영정류장 조성사업과 귀덕1리항 방파제 축조 공사 등을 성실히 수행해왔다.

또 제주시 도련사거리-반석아파트 간 도시계획도로 확장 공사, 광령 애월삼거리 도로건설공사, 월산지구 수해 상습지 개선사업, 제주국도대체우회도로 하례건설공사 등을 맡아 완벽한 시공으로 신뢰를 다지고 있다.

김강우 대표는 "앞으로도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주 건축 문화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747-0100.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