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 도당, 4일 긴급 기자회견 개최
중앙당 실사단 파견해 의혹 해소할 것

사진=김대생 기자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4일 제주도의회 도민의방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제주시갑 새누리당 양치석 후보의 재산신고 누락에 대해 단순한 해명이 아닌 즉각적인 검찰 고발 등이 이뤄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더민주 도당은 "4일 제주도선거관리위원회는 양치석 후보 재산신고 이의제기 건에 대한 수용결정 공고문을 통해 양 후보의 재산신고 내역 중 일부가 누락됐음을 공식 확인했다"며 "이에 대해 양 후보는 실무자의 단순한 실수라고 해명하고 있지만 자신의 마당에 해당하는 땅을 신고 누락시킨 이유가 석연치 않다"고 강조했다.

이어 "또 양 후보가 해당 토지를 지난 2012년 4월 5680만원에 샀다고 하면서 다운계약 의혹마저 일고 있다"며 "양 후보의 재산신고 누락 건은 단순한 해명차원으로 넘어갈 일이 아니라 검찰 고발을 통한 후속조치가 취해져야 한다"고 촉구했다.

양 후보와 배우자 소유의 토지 5필지가 '도시계획선'과 맞닿아 있다는 의혹에 대해서도 더민주 도당은 '도시계획 정보를 활용해 개발 시세차익이나 가격 상승을 노린 것'이라고 주장했다.

더민주 도당은 "고위공직자이자 국회의원 후보자로 출마한 양 후보의 도덕성에 심각한 문제가 있음이 명백하다"며 "지금이라도 양 후보는 하늘을 우러러 일말의 양심이라도 남아있다면 해당 토지에 대한 취득 과정을 정확히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더민주 도당은 양 후보와 배우자의 토지 취득 과정 등을 확인하기 위해 중앙당에 실사단 파견을 요청할 예정이며, 면밀한 조사를 거쳐 국세청과 검찰에 추가 고발을 의뢰한다는 방침이다. 특별취재팀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