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 도당 "강창일 후보 아파트 해명 사실 아니" 주장
더민주 도당 "양치석 후보 문제 중앙당 실사 착수" 설명

4·13 제20대 총선 제주시갑 선거구 후보들의 재산을 놓고 새누리당 제주도당과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제주도당이 공방을 벌이는 등 정당이 나서고 있다.

새누리당 제주도당은 5일 논평을 내고 "강창일 후보가 지난 2일 10년 넘게 아파트 한 채를 갖고 있을 뿐인데, 아파트 시세가 3억원이 뛴 결과를 부정 재산 축재로 몰고 있다고 주장했다"며 "하지만 사실을 그렇지 않다"고 주장했다.

새누리 도당은 "2009년 공직자재산신고현황을 보면 서초구 연립주택(237㎡) 및 용산구 보광동 아파트(106㎡) 등 두채를 본인이 소유했었고, 배우자도 강남구 압구정동 한양아파트(78㎡)를 갖고 있다고 신고했다"며 "또한 제18대 국회의원 당시 국회사무처와 중앙선관위에 배우자 소유의 압구정동 한양아파트의 임차권을 신고하지 않는 등 신고 누락 금액이 9억2000만원에 이른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은 5일 윤재관 더불어민주당 부대변인 명의로 논평을 내고 "선관위는 새누리당 양치석 후보 재산누락 건을 즉각 검찰 고발해야 한다"고 말했다.

더민주는 "지난 2일 선관위는 양치석 후보의 재산신고 내역 중 일부가 누락했다고 공식 발표했다"며 "양 후보는 스스로 공무원 연금, 공제조합 불입금1억원, 금융권 부채 9600만원 등 3건을 재산신고에서 누락했다고 실토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양 후보는 4건의 재산을 신고 누락했음에도 단순실수라고 강변하고 있다"며 "더욱이 도

시계획 정보를 활용한 부동산 투기 의혹까지 일고 있다"고 덧붙였다.

더민주 제주도당도 5일 보도자료를 내고 "더민주 중앙당 법률지원단 법률지원팀과 부정선거 감시팀 등이 5일 양치석 후보 문제에 대한 실사에 착수했다"며 "양 후보 관련 사안에 대해 중앙당 차원의 대응이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