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낮 은행에 총기를 든 복면강도가 침입해 현금 1억원을 강탈해 달아나는 사건이 발생했다.

11일 오후 3시 14분께 대구시 달서구 월암동 기업은행 성서공단지점 옆문을 통해 20대로 보이는 복면 강도 1명이 엽총을 들고 침입했다.

범인은 은행에 들어선 직후 천장을 향해 총알 1발을 발사하며 은행직원과 손님을 위협한 뒤 창구직원에게 검정색 스포츠 가방 2개를 던지며 "현금을 넣어라"고 요구했다.

범인은 3분여 동안 은행직원들이 가방에 돈을 넣는 사이 총알 2발을 쏘며 위협을 했으며 1억여원 상당의 돈이 든 가방을 들고 밖에서 기다리던 공범과 함께 승용차를 타고 성서공단 쪽으로 도주했다.

범행 당시 은행 안에는 직원 20여명과 손님 10여명이 있었으나 범인이 총을 쏘며 위협하는 바람에 저지를 하지 못했으며 다행히 다친 사람은 없었다.

지모씨(36) 등 은행직원들은 “복면을 한 범인이 은행에 들어서자마자 총알 1발을 발사했으며 직원과 고객은 엎드리거나 밖으로 도피했다”면서 “범인은 ‘돈을 빨리담아라’, ‘돈을 많이 담아라’고 요구하면서 총알 2발을 잇따라 발사했다”고 말했다.

은행직원들은 범인이 은행으로 들어오자 마자 직원 중 1명이 경찰과 경비업체로 연결된 비상벨을 눌렀다고 주장하고 있으나 경찰과 은행 경비업체 직원들은 범인들이 달아난 뒤 현장에 출동했다.

경찰은 비상령을 내리고 인근 성서공단과 구마.88고속도로 등에서 검문검색 활동을 펼치며 범인들이 타고 달아난 흰색 매그너스 승용차를 쫓고 있다.

경찰은 김용판 달서경찰서서장을 본부장으로 월암2동파출소에 수사본부를 설치, 은행 폐쇄회로 TV를 분석하며 범인들의 인상착의를 파악하고 있으며 특히 지난 8일 대구시 남구 봉덕동에서 발생한 총포사 주인 살해 및 총기분실 사건과 연관이 있는지 여부에 대해 수사중이다.<연합>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