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특별취재팀

서귀포시 위성곤 당선인(더불어민주당)

국회 입성을 앞두게 된 서귀포시 위성곤 당선자(더불어민주당)는 "이번 선거 결과는 낮은 자세로 시민을 섬기는 정치를 통해 희망찬 서귀포의 미래를 열겠다"고 강조했다.

△당선소감은.
- 승리의 영광을 안겨준 서귀포시민에 머리 숙여 감사드린다. 제 개인의 승리가 아니라 서귀포시민의 승리이자, 새로운 서귀포,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만들라는 준엄한 명령이라고 생각한다. 

△승리 원인은 무엇이라 생각하나.
- 위기와 정체로 대변되는 서귀포시위 현 상황을 타개하기 위한 민심의 반영이라고 생각한다. 서귀포시민은 변화와 혁신을 선택했다. 새로운 서귀포의 미래를 열어야 한다는 책무에 어깨가 무겁다. 낮은 자세로 서귀포시민을 섬기는 정치로 함께 희망찬 서귀포의 미래를 열어 가겠다. 

△가장 시급히 해결해야 할 제주 현안 또는 과제는.
- 농해수위 상임위 활동을 1차적으로 지원 할 것이다. 그래서 감귤을 비롯한 제주농산물의 경쟁력 강화, 안정적인 농업소득을 보장하기 위한 입법 활동과 국가지원을 이끌어 내는데 우선 할 것이다. 제주특별법 개정, 제주 4.3문제의 해결과 어르신, 청년일자리, 서민주거복지 문제에도 의정활동에 중점을 두겠다.  

△선거과정에서 가장 힘들었던 점을 꼽는다면.
- 소위 선거의 기본은 돈과 조직이라는 관념을 벗어나는 게 가장 어려웠다. 오로지 평범한 삶을 살아가는 보통사람들과 자발적 봉사자들로만 경선과 본선을 치러왔다. 그분들의 헌신과 희생 위에서 승리의 결과를 만들어 냈다.

△상대후보에게 하고 싶은 말은.
- 강지용 후보께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큰 뜻에서 강지용 후보님의 좋은 정책 내용을 수용하겠다.  함께 새로운 서귀포를 만들어 가고 싶다.

△제20대 총선의 의미는.
- 이번 총선은 2017년 정권교체의 새 희망을 주는 중요한 의미와 함께, 제주지역 사회에 과거세력과의 결별이고 새로운 미래세력의 등장을 의미하는 선거였다.   

△국회의원으로서 각오는.
-저는 선거과정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농해수위 상임위 활동을 1차적으로 지원 할 것이다. 그래서 감귤을 비롯한 제주농산물의 경쟁력 강화, 안정적인 농업소득 보장을 위한 입법 활동과 국가지원을 이끌어 내는데 우선하겠다. 제주특별법 개정, 제주 4.3문제의 해결과 노인?청년 일자리 창출, 서민주거문제 해결에 의정활동의 무게를 두겠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