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close

제민일보

사이드바 열기
HOME 정치 20대 총선(2016)
<당선인 인터뷰>위성곤 "희망찬 서귀포 미래 열겠다"
특별취재팀
입력 2016-04-13 (수) 22:34:51 | 승인 2016-04-15 (금) 10:48:52 | 최종수정 2018-02-13 (수) 10:43:37
사진=특별취재팀

서귀포시 위성곤 당선인(더불어민주당)

국회 입성을 앞두게 된 서귀포시 위성곤 당선자(더불어민주당)는 "이번 선거 결과는 낮은 자세로 시민을 섬기는 정치를 통해 희망찬 서귀포의 미래를 열겠다"고 강조했다.

△당선소감은.
- 승리의 영광을 안겨준 서귀포시민에 머리 숙여 감사드린다. 제 개인의 승리가 아니라 서귀포시민의 승리이자, 새로운 서귀포,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만들라는 준엄한 명령이라고 생각한다. 

△승리 원인은 무엇이라 생각하나.
- 위기와 정체로 대변되는 서귀포시위 현 상황을 타개하기 위한 민심의 반영이라고 생각한다. 서귀포시민은 변화와 혁신을 선택했다. 새로운 서귀포의 미래를 열어야 한다는 책무에 어깨가 무겁다. 낮은 자세로 서귀포시민을 섬기는 정치로 함께 희망찬 서귀포의 미래를 열어 가겠다. 

△가장 시급히 해결해야 할 제주 현안 또는 과제는.
- 농해수위 상임위 활동을 1차적으로 지원 할 것이다. 그래서 감귤을 비롯한 제주농산물의 경쟁력 강화, 안정적인 농업소득을 보장하기 위한 입법 활동과 국가지원을 이끌어 내는데 우선 할 것이다. 제주특별법 개정, 제주 4.3문제의 해결과 어르신, 청년일자리, 서민주거복지 문제에도 의정활동에 중점을 두겠다.  

△선거과정에서 가장 힘들었던 점을 꼽는다면.
- 소위 선거의 기본은 돈과 조직이라는 관념을 벗어나는 게 가장 어려웠다. 오로지 평범한 삶을 살아가는 보통사람들과 자발적 봉사자들로만 경선과 본선을 치러왔다. 그분들의 헌신과 희생 위에서 승리의 결과를 만들어 냈다.

△상대후보에게 하고 싶은 말은.
- 강지용 후보께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큰 뜻에서 강지용 후보님의 좋은 정책 내용을 수용하겠다.  함께 새로운 서귀포를 만들어 가고 싶다.

△제20대 총선의 의미는.
- 이번 총선은 2017년 정권교체의 새 희망을 주는 중요한 의미와 함께, 제주지역 사회에 과거세력과의 결별이고 새로운 미래세력의 등장을 의미하는 선거였다.   

△국회의원으로서 각오는.
-저는 선거과정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농해수위 상임위 활동을 1차적으로 지원 할 것이다. 그래서 감귤을 비롯한 제주농산물의 경쟁력 강화, 안정적인 농업소득 보장을 위한 입법 활동과 국가지원을 이끌어 내는데 우선하겠다. 제주특별법 개정, 제주 4.3문제의 해결과 노인?청년 일자리 창출, 서민주거문제 해결에 의정활동의 무게를 두겠다. 

특별취재팀  stipool@hanmail.net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제민일보 네이버에서 본다"

도내 일간지 유일 뉴스스탠드 시행

My뉴스 설정방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