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는 12일 신광옥(辛光玉) 법무차관이 진승현씨로부터 1억원을 받았다는 의혹에 대해 한목소리로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특히 한나라당은 이번 파문을 계기로 정국 주도권을 회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3대 게이트"에 대한 특검제 도입과 대통령의 국정쇄신을 촉구하는 등 공세를 강화하고 나섰다.

한나라당 이재오(李在五) 총무는 "`4대 게이트" 사건 당시 신승남씨가 대검차장이었고, 당시 청와대 민정수석인 신광옥씨와 사정비서관 이귀남씨는 각종 게이트마다 이름이 올랐던 사람"이라며 "이번 사건은 특정지역 인맥인 신승남, 김대웅, 신광옥씨 등이 형님 동생하면서 봐준 케이스로, 특검제로 규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기배(金杞培) 사무총장은 "수뢰 보도가 사실이라면 진승현 게이트에 권력 최고층까지 개입했다고 볼 수 밖에 없다"고 주장했고 권철현(權哲賢) 대변인은 "대통령이 오늘 귀국하면 신승남(愼承男) 검찰총장 해임 결단 등 인적쇄신을 중심으로 한국가발전의 청사진을 가시화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민주당 한광옥(韓光玉) 대표는 오전 기독교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신 차관의 거액수수 의혹 논란과 관련, "금품수수 사실이 밝혀지면 비호할 생각은 없으며 철저한 수사를 촉구한다"고 말했다.

민주당 고문단회의도 "일부 언론에 진승현 사건과 관련, 거중자가 거론되고 있고 배달사고 등의 보도가 있었다"며 "여야와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신속하고 철저한 수사를 통해 국민적 의혹을 말끔히 해소해야 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자민련 정진석(鄭鎭碩) 대변인도 논평에서 "수뢰설이 사실이라면 대통령을 배신하고 국민을 기만한 것으로 결단코 용납될 수 없다"며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서울=연합뉴스) 조복래 추승호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