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베스트팀·베스트매치 등 석권 

제주유나이티드(SK 에너지 축구단, 이하 제주)의 이근호(31)가 K리그 클래식 7라운드 MVP로 선정되는 등 팀 역시 베스트팀과 베스트매치를 모두 석권하는 기염을 토했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27일 '현대오일뱅크 K리그 클래식 2016' 7라운드 6경기를 대상으로 위클리(주간)베스트를 선정해 발표했다. 이에 제주에서는 이근호가 최우수선수에 올랐고 권순형이 주간 베스트11에 각각 선정됐다. 또 제주는 7라운드 베스트팀에, 베스트매치로 제주와 성남의 경기가 각각 이름을 올렸다. 

연맹은 "이근호는 지난 23일 성남 FC와의 홈경기에서 제주 입단 후 첫 선발로 나서 0-2로 뒤진 상황에서 멀티 골을 터트리며 팀을 패배의 위기에서 구해냈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특히 제주는 이근호의 합류로 4경기 연속 무패(2승2무)를 질주했다.

이근호는 "팀을 위해서라면 내가 가진 모든 것을 다 보여줘야 한다. 아직 더 보여줄 것이 많다. 팀을 위해 더 열심히 뛰겠다"고 말했다.

이어 미드필더에 뽑힌 권순형에 대해 "영리한 위치 선정과 폭넓은 활동량으로 중원 지배와 날카로운 킥으로 득점을 도왔다"고 평가했다. 

한편 MVP수상자에게는 상금 100만원이 주어지며 절반은 '청년희망펀드'에 기부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