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는 13일 ‘신광옥 법무부 차관의 1억원 수뢰의혹’과 관련, 한목소리로 검찰의 공정하고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민주당 한광옥 대표는 13일 주요당직자 회의에서 “사건의 진상을 한점 의혹없이 빠른 시일내에 가려야 한다는 게 우리당의 입장”이라며 “철두철미한 수사로 진상이 밝혀져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광옥 대표는 이어 “우리당의 비상근 부위원장(최택곤씨)이 중간심부름을 했다는 말이 있는데 최씨도 빨리 나와서 진상을 공개해야 한다”며 즉각적인 검찰출두를 주문했다.

 또한 한나라당 이재오 원내총무는 이날 “검찰이 신 차관의 비리 의혹을 뇌물 배달사고로 몰고 가는 분위기”라면서 “검찰은 권력 핵심의 비리 의혹을 철저히 수사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총무는 이어 “대통령이 총재직을 떠났다고 그 동안의 잘못에 대해 면책을 받으려 하고 있다”면서 “올해 남은 기간동안 검찰과 국정원·경찰 등 권력기관에 대한 인적쇄신을 단행하고 부정 부패를 척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진승현 게이트’를 재수사중인 서울지검 특수1부(박영관 부장검사)는 최택곤씨로부터 금명간 자진출석하겠다는 의사를 전달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최씨는 지난 9일 오후 인천공항에서 호주 시드니행 비행기에 탑승하려다 출입국 심사대에서 컴퓨터 조회결과 출국금지된 사실이 확인돼 출국이 저지되고 여권을 압수당한 것으로 뒤늦게 밝혀졌다.<서울>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