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김 경영'으로 조합원과 소통"

중문농협

중문농협(조합장 김성범)이 30일 창립 46주년을 맞았다.

중문농협은 '조합원 섬김 경영'으로 오늘보다 내일 더 발전할 수 있는 농협을 목표로 농업인 조합원 및 지역 고객의 농업활동 편익과 금융서비스 제공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봉사활동과 지역복지기관 지원, 장학금 지원 등 지역사회와 상생·발전하는 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성범 조합장은 "농협이 나가야 할 방향에 대해 항상 고민하고 농업인 조합원과 소통하는 농협으로 발전 시켜나가겠다"고 말했다. 738-4170.


"구좌 향당근 명품화 사업 착실 추진"

구좌농협

구좌농협(조합장 부인하)이 31일 창립 45주년을 맞는다.

구좌농협은 2013년 조합사업 경영 평가와 자산 건전성에서 1등급 유지 및 클린뱅크 인증 사무소 선정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뒀다.

구좌 향당근 명품화 사업을 착실히 추진해 가공공장 및 홍보·체험관을 완공했으며, 착즙음료 시설을 통해 지역 농산물인 당근의 경쟁력을 한층 더 높이고 있다.

부인하 조합장은 "자녀 장학금 확대 등 조합원에 대한 복지 지원으로 지역 사회 공헌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780-1132.


"엄격한 위생관리로 맛·신선도 자랑"

㈜청룡수산

㈜청룡수산(대표 문영섭)이 31일 창립 23주년을 맞는다.

㈜청룡수산은 수산물 가공 전문 유통업체로, 청정 제주바다에서 생산된 수산물을 전국 소비자들에게 신선하게 공급하고 있다.

또 '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HACCP) 등 엄격한 위생 관리와 시스템으로 위생·맛·신선도를 자랑하면서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역 특화 선도 기업 지원 사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문영섭 대표는 "식품 위생에 더욱 힘쓰면서 제주 수산 발전에 앞장서는 등 어민 소득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733-3111.


"조합원 만족하는 행복농협 이룰 것"

한경농협

한경농협(조합장 김군진)이 31일 창립 45주년을 맞는다.

한경농협은 내실있는 경영관리를 통해 2008년 이후 8년 연속 '클린뱅크' 달성했으며, 농촌복지부문 지도사업선도농협 대상을 수상했다.

지역 내 유일한 목욕탕을 운영하면서 정기 무료 목욕봉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여성농업인센터를 활용한 어린이 방과 후 학습지도도 주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김군진 조합장은 "하나로마트와 목욕탕 증축, 농산물 판매사업 혁신 등을 통해 조합원이 만족하는 행복농협을 이루겠다"고 말했다. 773-1551.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