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성과 사회적 책임 부응"

농협중앙회 제주지역본부

농협중앙회 제주지역본부(본부장 강덕재)가 1일 창립 55주년을 맞는다.

농협중앙회 제주지역본부는 농업인의 안정적인 영농활동 지원을 위해 농·축산물의 생산, 유통, 가공, 소비에 이르는 다양한 경제사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사랑의 장기기증 운동, 취약 농가 인력지원, 결혼이민여성 농촌 정착 지원, 장학금 지원 등 다양한 나눔 경영 활동도 앞장서고 있다.

강덕재 본부장은 "농협의 공공성과 사회적 책임에 부응하는 자세로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720-1114.


"노사 협력으로 '도민의 발' 역할 충실"

㈜삼화여객

㈜삼화여객(대표이사 강영철)이 1일 창립 41주년을 맞는다.

총 52대의 버스를 운영하고 있는 ㈜삼화여객은 도내 전역을 연결하는 노선과 시내버스를 운영하면서 제주지역 대중교통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또 노사 간 협력을 바탕으로 '도민의 발' 역할에 더욱 충실하기 위해 노후 차량을 교체하는 등 고객 서비스 향상에도 앞장서고 있다.

강영철 대표이사는 "승객 친절 서비스 강화는 물론 안전한 대중교통 운영을 통한 사고 예방에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753-1621.


"공공의료서비스 기관 역량 발휘"

서귀포의료원

서귀포의료원(원장 성대림)이 1일 개원 33주년을 맞는다.

서귀포의료원은 1983년 7월 지방공사 도의료원을 시작으로 지난 30여년간 지역주민을 위한 공공병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300병상 규모의 신축병원을 운영하면서 부설 산후조리원, 심뇌혈관센터, 24시간 분만산부인과를 개설하고 전문의 등 300여명의 임직원들이 산남지역 의료 인프라를 새롭게 구축하고 있다.

성대림 원장은 "환자중심 병원이자 공공의료서비스 기관으로써 역량을 발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730-3000.


"세계 최고 품질의 건설 중장비 공급"

볼보건설기계 제주상사㈜

볼보건설기계 제주상사㈜(대표이사 박정일)가 1일 창립 22주년을 맞는다.

볼보건설기계 제주상사㈜는 1994년 삼성중공업 제주지사를 인수해 독립법인으로 출범했으며, 삼성 굴삭기와 덤프트럭 등 중장비를 공급하고 있다.

또 1998년부터 상호를 바꿔 볼보굴삭기와 로우더, 클라크 지게차 등 세계에서 인정받는 중장비를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하고 있다.

박정일 대표이사는 "세계 최고 품질의 건설 중장비 공급과 양질의 사후 서비스로 관심과 애정을 보내준 도민들에게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712-2488.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