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는 관내 중학생과 대학생을 연계하여 수준별 맞춤형 학습지도와 진로상담, 인성을 지도하는 '2016 여름방학 서귀포시 청소년-대학생 멘토링 프로그램'을 오는 7월26일부터 8월 11일까지 운영한다.

'청소년-대학생 멘토링 프로그램'은 공모를 통해 선정된 예비교사를 꿈꾸는 우수 대학생을 관내 중학생과 연계, 학업지도와 인성지도를 하는 프로그램으로 멘티 청소년들에게는 학업에 대한 열정과 바람직한 인성계발의 기회를, 학부모들에게는 사교육비 절감 및 계층·지역 간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멘토 대학생들에게는 교육실습과 학비 마련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부터 영어와 수학 과목과 함께 국어, 사회, 과학 과목도 운영된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 방법은 멘티(중학생)의 경우는 소속 학교별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고, 멘토(우수 대학생)의 경우는 서귀포시 평생교육지원과로 오는 7월8일까지 우편 또는 방문접수 하면 된다. 

멘토 선정은 학습지도 전공 분야, 멘토 활동경험, 어학자격 소지(영어), 제출서류 충실도 등을 기준으로 한 서류심사를 통해 오는 7월13일 최종 선정하며, 선정된 멘토들에게는 1일 2시간 강의 시 5만원의 활동수당을 지급한다.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 평생교육지원과(064-760-3843)로 문의하거나 서귀포시청 홈페이지(www.seogwipo.go.kr)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