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중 대통령은 18일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는 자리에서 ‘진승현 게이트’등 각종 의혹사건에 권력 핵심부와 여권 인사 등의 연루의혹이 제기되고 있는데 대해 “국민에게 한 점 의혹이 없도록 하라”면서 “법에 따라 공평성과 투명성을 살려 진실을 밝혀내 국민 모두가 납득할 수 있도록 처리하라”고 지시했다.

김 대통령은 또 “‘ 3대 게이트’등의 이야기가 나오는데 긴말 할 것없이 대통령과 정부의 태도는 일관돼 있다. 성역없이 진상을 투명하게 밝히는 것”이라면서 이같이 지시했다고 오홍근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다.

김 대통령이 ‘진승현 게이트’등 3대 의혹 사건의 처리방향에 대해 직접 언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김 대통령은 또 “권력을 가지면 부정이 나올 수 있지만 부정보다 더 나쁜 것은 은폐”라면서 “두번 잘못하는 일은 없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처럼 김 대통령이 성역없는 진상규명을 강조함에 따라 향후 진승현 게이트 등에 대한 검찰의 수사가 한층 활기를 띨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김 대통령은 수지 김 피살사건과 최종길 교수 사건 등과 관련, “뒤늦게나마 원한을 풀어주고 유족들을 위로하고 있는데 민주와 인권을 내세운 국민의 정부 들어 과거사 은폐에 일부기관이 개입한데 대해 국민에게 부끄럽고 통탄스럽게 생각하고 있다”면서 “두 번 다시 이런 일이 없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청와대>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