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승현(陳承鉉) 게이트"를 둘러싼 여야의 공방이 김대중(金大中) 대통령과 한나라당 이회창(李會昌) 총재 가족에 대한 비리공세로 비화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한나라당은 이날 김홍일(金弘一) 의원 등 김 대통령 가족과 관련된 비리의혹 규명을 거듭 촉구했고, 민주당은 대통령 가족에 대한 의혹 공세 중단을 요구하면서 이회창 총재의 가족문제를 거론하고 나섰다.

민주당 이낙연(李洛淵) 대변인은 논평에서 "대통령을 비롯한 그 어떤 권력자의가족도 치외법권을 누릴 수 없다"고 전제, "그러나 선정적인 공세를 펴거나 근거없는 의혹을 만들어 흘리는 것은 용인할 수 없으며 대통령 가족에 대한 터무니 없는 음해공세는 즉각 중단돼야 한다"며 "이같은 요구가 수용되지 않을 경우 우리도 중대한 결심을 하지 않을 수 없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김현미(金賢美) 부대변인은 논평에서 "이 총재 가족의 경우 두 아들의 병역기피 의혹과 동생 회성씨의 세풍사건 연루에 그치지 않으며 부친의 친일의혹, 한나라당 의원과 의원부인들을 줄세우고 있는 당 총재실을 능가하는 안방정치, 큰아들을 둘러싼 갖가지 소문 등 거론하기조차 낯뜨거운 얘기들이 즐비하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한나라당 권철현(權哲賢) 대변인은 총재단회의 브리핑을 통해 "(대통령 가족관련 의혹은) 우리 당이 먼저 제기한게 아니라 언론에 보도된 의혹에 대해 성역없이 수사하라고 요구하는 것은 야당으로서 당연한 역할인데 이를 어떻게 음해라고 비판하느냐"면서 "대통령이 철저한 수사를 지시했는데도 불구하고 민주당은 권력비리 보호정당같은 행동을 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장광근(張光根) 수석부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대통령 아들들을 무조건 두둔하는 민주당의 태도는 아직도 `대통령 주변을 절대적으로 보호해야 하는 성역"으로 인식하는 전 근대적 태도"라면서 "민주당이 지금처럼 비리보호정당임을 자처한다면 허울뿐인 당 쇄신책은 백날 내놔봤자 소용이 없다"고 주장했다.(서울=연합뉴스) 김민철 안수훈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