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와 민주당은 20일 오전 국회 귀빈식당에서 공적자금 대책 당정협의를 갖고 7조원 규모의 재산 은닉 및 해외도피로 금융기관의 부실을 가져온 부실기업주 등의 책임을 철저히 추궁키로 했다.

 민주당 공적자금대책위원회 홍재형 위원장은 회의후 브리핑에서 “이를 위해 당정은 유관기관과의 협조체제를 구축, 감사원 감사결과 적발된 부실책임자의 은닉재산 등을 끝까지 추적, 환수키로 했다”고 밝혔다.

 홍 위원장은 이어 “정부는 공적자금조사협의회 및 특별수사본부를 통해 공적자금 유발사범에 대한 수사역량을 확충키로 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금융연구원 조사에 따르면 150조원의 공적자금 투입은 98년부터 올해까지 589조원의 국내총생산 기여효과를 가져왔고, 이를 통한 세수확대가 130조원에 이른다”며 “공적자금 투입은 올바른 선택이었다는데 당정은 의견을 같이했다”고 덧붙였다.

 당정은 이와함께 감사원 감사결과에 대해‘공적자금을 부실기업주 등이 횡령·유용했다’고 보도된 것과 관련, ‘기업주의 재산도피로 발생한 관련 금융기관의 부실에 대해 공적자금을 지원한 것’이라는 정확한 사실 전달을 위해 대국민 홍보도 강화키로 했다.

 이날 회의에는 민주당에서 홍 위원장, 박병석·함승희·추미애·조재환·김태홍 의원 등이, 정부측에선 재경부·금융감독위원회·예금보험공사·자산관리공사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서울>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