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 특급" 박찬호(28)가 내년시즌 아메리칸리그의 텍사스 레인저스 유니폼을 입게 됐다. 미국의 유력 언론들은 21일(한국시간) 박찬호의 텍사스 레인저스 입단설을 일제히 보도하며 다년계약이 초읽기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특히 CBC 스포츠라인은 내부 소식통의 말을 인용해 박찬호가 5년간 총 7천만달러에 합의를 마쳤으며 세부 계약조건만 확정되면 곧 계약사실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5년간 7천만달러는 연평균 1천400만달러로, 올겨울 자유계약선수(FA) 시장에서 최고 투수로 평가되는 박찬호의 기대에는 다소 미흡한 수준이다.

올 시즌 중반 연봉 2천만달러까지 몸값이 치솟았던 박찬호는 FA 시장에 나서면서 7년간 1억500만달러를 요구했으나 메이저리그 선수들의 거품이 빠지면서 전반적인 몸값이 하락했고 박찬호의 연봉도 예상에 조금 못 미쳤다.

그러나 얼어붙은 장세를 감안할 때 박찬호가 받게 될 연봉은 최소한 자존심을 세우기에 적정한 수준의 보상으로 평가되고 있다.

올시즌 아메리칸리그 서부지구에서 최하위로 처졌던 텍사스는 최근 존 하트 단장을 영입한 뒤 대대적인 선수 물갈이 체질 개선에 나섰다.

특히 텍사스는 이날 올시즌 개막전 선발투수였던 릭 헬링 등 4명의 선수를 방출,박찬호를 영입하기 위한 사전정지작업에 돌입했었다.

AP 통신은 텍사스가 지난 98년 20승을 올렸던 헬링을 방출한 것은 FA 시장에서 투수 중 최대어로 꼽히는 박찬호를 데려오기 위한 사전조치라고 보도했다.

반면 박찬호의 원 소속구단인 LA 다저스는 박찬호가 연봉조정신청을 거부하자이날 보스턴 레드삭스에서 FA로 풀린 일본인 투수 노모 히데오와 1천300만달러에 2년계약을 체결, 마음을 돌렸다.(서울=연합뉴스) 천병혁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