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서귀포 자구리공원 일원서 개최

제22회 서귀포칠십리축제가 '느영나영 모다들엉 지꺼지게'라는 주제로 오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사흘간 서귀포 자구리공원과 칠십리음식특화거리 일원에서 개최된다.

서귀포시가 주최하고 서귀포칠십리축제조직위원회(위원장 이덕호)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너, 나 등 모두가 한데모여 흥겹게(신나게) 놀자'를 제주어로 친근감 있게 표현한 주제를 선정, 이에 맞는 각종 공연, 체험 프로그램 등을 다채롭게 마련했다.

특히 이번 축제에는 장애인들의 축제 참여 확대를 위해 관내 온성학교 장애우 학생들을 초청, 학생 및 가족들의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기획공연(행복한 왕자)을 마련했다.

또 서귀포시 장애인종합복지관 주관 '나눔장터'를 운영해 수익금 전액을 장애인 복지증진에 사용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가족단위 참가객들을 위한 '어린이 사생대회', '버블버블', '가족소망 나무와 패', '보드게임', '캐릭터'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열린다.

여기에 축제장소의 멋을 더하기 위해 송산마을회 주관으로 '소라, 게, 보말'잡이 체험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인다.

또한 그동안 관내 읍면동민 중심으로 운영된 '칠십리 퍼레이드'를 일반 참가팀까지 확대키로 했다. 도민 및 관광객 누구나 사전 신청(축제홈페이지www.i70ni.com 공지사항 참조) 가능하며 1개 팀 기준 10명 이상으로 구성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