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는 25일 ‘수지 김 살해사건’으로 구속된 윤태식씨의 정·관계 인사들에 대한 로비의혹 사건과 관련,논평을 내고 검찰의 철저한 진상규명을 촉구했다.

 민주당 이낙연 대변인은 “윤태식 사건에 관련됐다는 의혹을 받는 정치인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특히 모 정당의 지방선거 출마 희망자들이 선거자금 조달창구로 윤씨를 활용하려 했다는 의혹이 나오고 있다”고 말했다.

 이 대변인은 또 “관련자가 있다면 여야를 가려서는 안된다”면서 “누가 관련됐든 의혹이 있다면 명백히 밝히고 잘못이 있으면 법에 따라 처리하라”고 검찰의 엄정수사를 강조했다.

 한나라당 장광근 수석부대변인도 논평에서 “지난해 1월 대통령이 참관한 가운데 윤태식씨가 신기술 설명회를 가졌고, 5월엔 청와대 만찬에 공식 초청을 받은 사실이 밝혀졌다”며 “대통령도 윤태식 사건의 연루자가 아니냐”고 반문했다.

 장 부대변인은 이어 “대통령과 윤씨의 만남을 방관한 국정원에 대해 책임을 물어야 한다”면서 “윤씨가 정부 사업에 진출하기 위해 대한체육회 관련 인사를 로비스트로 활용했다는 의혹도 규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윤씨가 대주주로 있는 벤처회사 ‘패스21’주주 명부에는 정치인 이외에 모 경제신문사 사장 김모씨,정부 부처 공무원과 금융기관 직원 10여명, 경제신문사 기자 4∼5명 등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서울>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