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는 26일 진승현 및 윤태식씨 로비의혹사건 등 각종 `게이트"를 둘러싼 공방을 계속했다.

한나라당 장광근(張光根) 수석부대변인은 성명에서 "여든 야든, 대통령 주변이든 의혹이 있다면 철저히 수사, 진실을 밝혀야 한다는게 우리당의 입장"이라며 "검찰은 리스트가 존재한다면 성역없이 공개하라"고 말하고 "3대 게이트와 관련된 수천억원의 행방과 배후몸통의 실체를 규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윤태식씨가 지난해 1월 `새천년 벤처인과의 만남" 등에서 대통령을 면담한 사실이 확인됐다"면서 "지난해 3월 대통령이 참석한 `APEC 서울포럼"에 벤처기업대표로 참석한 것은 물론 정통부 주최 등 수십차례의 시연회까지 벌여왔음에도 뒤늦게 패스 21 홈페이지에 올라있는 사진들을 삭제시킨 이유는 무엇이냐"고 반문했다.

이에 대해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김 대통령이 `새천년 벤처인과의 만남"과 `니카라과 대통령 환영 만찬"에서 윤태식씨를 만난 것은 사실이지만 이는 관련부처가 추천한데 따른 것"이라면서 별로 문제될 것이 없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특히 "윤태식씨가 `수지 김" 사건의 주범이라는 사실을 당시 알았다면 관련부처에서 윤씨를 초청인사 명단에 올리지도 않았을 것"이라고 말했다.

민주당 이낙연(李洛淵) 대변인도 논평을 통해 "우리는 이들 모든 사건에 대해검찰이 엄정하고 신속하게 수사, 의혹을 철저히 규명하고 잘못을 저지른 사람에 대해서는 단호하게 의법처리 할 것을 요구한다"며 "리스트가 있다면 당연히 규명하고 공개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 대변인은 이어 "윤태식 사건과 부산 다대.만덕 사건에 대해 한나라당이 한동안 `물타기" 운운하며 사건의 거론과 수사 자체에 반발하더니 요즘 들어선 여권 관련설 등 턱없는 주장을 펴고 있는데 이는 차츰 드러나는 한나라당 인사들의 관련 의혹을 흐리기 위한 것은 아닌지 궁금하다"고 반박했다.(서울=연합뉴스) 조복래 김민철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