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JDC 2. 국제적 의식 갖춘 창의인재 육성

도내 젊은층 지원 강화
다양한 프로젝트 진행
취업 연계 프로그램 등
외국어 교육 기회 다양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김한욱·이하 JDC)는 국제자유도시 인프라 구축과 글로벌 무대의 주역이 될 인재 양성을 목표로 도민 국제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JDC의 도민 국제화 사업은 양적 확대를 거쳐 정착단계에 이르렀으며, 국제적 마인드를 갖춘 창의적 인재 육성에 주력하고 있다. 

△인적 인프라 구축 주력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는 급변하고 있는 세상에서 국제자유도시에 걸맞은 열정과 창의력, 외국어 능력을 갖춘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인재양성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도내 초등학생 및 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영어캠프와 올해 새롭게 시작한 '중국어 캠프'는 진화된 외국어 교육을 받을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어 인기가 높다. 2005년 시작된 '사랑 나눔 영어캠프'에는 저소득층 자녀와 영어교육 도시, 헬스케어타운 등 JDC 사업부지 마을주민 자녀들을 비롯해 초·중등 200여명의 학생들이 매년 참여하고 있다. 

JDC 자회사로 영어교육 도시 내 국제학교 운영법인 ㈜해울도 브랭섬홀아시아 등 영어 도시 내 국제학교와 공동으로 영어캠프를 진행하고 있다. 

JDC는 매년 영어캠프 비용을 전액 지원하고 있다. 

이와 함께 영어캠프에 이어 올해 1월에는 '제1회 사랑 나눔 중국어 캠프'도 한라대학교에서 11일간 처음으로 마련됐다. 

JDC는 외국어 교육 이외에도 사회공헌 사업의 목적으로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도 전달하고 있다. 

△글로벌 인재 육성 

기업의 최대 가치가 '일자리 창출'이라면, 교육의 최대 가치는 '기회의 제공'에 있다. 국제자유도시 제주의 미래를 책임질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JDC는 다양한 경험과 성장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JDC 면세점은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진행하는 청년 일자리 창출과 취업 실무 지원을 위한 'JDC 고용 디딤돌 판매과정 1기'를 지난 7월 개강했다. 

고용 디딤돌 과정 수강 학생들은 주니어 아카데미 출신 등 도내 고교 졸업예정자와 고졸 청년 구직자 100명이다. 

교육내용은 의사소통, 문제 해결, 조직이해 등 소양교육과 고객 응대, 시장이해, 상품이해 등 전공교육 등이다. 또 대인관계 이해 등 직무교육과 JDC 면세점 매장 현장 실습 등도 진행하고 있다.

JDC 면세점은 지난달 12일 'JDC고용디딤돌 판매과정 1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특히 JDC고용디딤돌 1기 교육 수료생 44명 가운데 28명은 JDC 면세점 입주업체 취업이 확정됐다. 

1기에 이어 2기 프로그램도 현재 진행되고 있으며, JDC는 1기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를 바탕으로 프로그램을 보완해 체계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이외에도 JDC는 고등학생 대상 EBS 스마트 영어교육 프로그램과 장학사업, 대학생 대상 해외 인턴십, 대학생 글로벌 아카데미 등의 인재 양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