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는 31일 김재환(金在桓) 전 MCI코리아 회장의 `해외도피"를 한 목소리로 성토하고 `진승현 게이트"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거듭 촉구했다.

특히 한나라당은 김 전회장의 도피가 몸통보호를 위한 여권의 의도가 개입된 것으로 간주, `진승현 게이트"에 대한 특검제 도입을 거론하고 나섰다.

한나라당 장광근(張光根) 수석부대변인은 성명에서 "해외도피극은 주연 김재환,각본 정권핵심, 공동연출 검찰.국정원, 조연 법무부 등 완벽한 출연진이 제작해 성공시킨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또 "이제 검찰은 모든 것을 김씨에게 떠밀며 사건을 영구미제로 넘기는 수순을 밟을 것"이라며 "이미 구속된 신광옥 전법무차관, 김은성 전국정원차장과도 적당한 선에서 타협, 사건을 마무리할 것이라는 소문이 파다하다"고 비판했다.

이재오(李在五) 총무는 "3대 게이트와 윤태식, 자민련 김용채 부총재 수뢰의혹 등 6개사건의 배후와 몸통은 하나로, 김 전회장을 도피시킬 정도의 몸통이 어느 정도인지 의혹이 생긴다"면서 "청와대, 국정원, 검.경, 금감원, 국세청 등 권력 5대기관이 조금이라도 부정부패에 관계됐으며, 내년 선거전에 들어가면 이런 것들이 재탕될 수밖에 없다"고 내년 양대선거 이슈로 삼을 뜻을 분명히 했다.

민주당 이낙연(李洛淵) 대변인은 "검찰의 재수사마저 핵심 연루인물의 이해하기 어려운 도피로 또 다시 부실 수사가 될 우려가 커지고 있다"면서 "이대로 둬서는 검찰이 두번 죽게되는 만큼 검찰은 정신 차려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 대변인은 "어떻게 해서 일이 이 지경이 됐는지, 앞으로 어떻게 이 문제를 정상으로 되돌려 놓을 것인지 검찰은 국민앞에 겸허하고 솔직하게 밝혀야 할 것"이라며 "대통령이 성역없는 수사를 특별 지시한 만큼 검찰은 모든 의혹을 명명백백하게 규명하고 책임자를 문책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서울=연합뉴스) 황정욱 김범현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