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민일보·제주도 공동주최 '2016 제주경제대상'

21일 제주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서 시상식 개최

제주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앞장서고 있는 업체를 발굴·시상하는 '2016 제주경제대상' 시상식이 21일 제주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렸다.

제주경제대상은 제주경제의 질적 성장과 기업의 경영혁신을 고취하기 위해 제민일보사(대표이사 백승훈)와 제주특별자치도(도지사 원희룡)가 공동 추진하는 사업으로 올해 17회째를 맞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서 종합대상에 선정된 ㈜공간디자인(대표이사 강성남)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또 경제대상에 선정된 ㈜용성소방(대표이사 고경실)과 농업회사법인 몬트락㈜(대표이사 양류진), ㈜제주중앙운수(대표이사 문종영), ㈜제주넷(대표이사 김영익)이 각각 조달청장, 중소기업청장, 제주도지사, JDC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

부문상에는 ㈜대륜엔지니어링(대표이사 고영수·제주세무서장 표창)과 ㈜제스코(대표이사 심성천·제주TP원장 표창), ㈜제키스(대표이사 정기범·한국은행 제주본부장 표창), 영농조합법인 필내음(대표이사 김병남·농협중앙회 제주본부장 표창), 삼성해운㈜(대표이사 김만호·제주은행장 표창), ㈜제양항공해운(대표이사 김영록·제민일보사 대표이사 표창)이 이름을 올렸다.

특별상은 서귀포매일올레상점가진흥사업협동조합(이사장 최용민·제주도지사 표창)과 ㈜이수종합건설(대표이사 강성건·제주도지사 표창), ㈜제주이어도돌봄센터(대표이사 김숙경·제주도지사 표창), 효월영농조합법인(대표 이기영·제주도의회 의장 표창)에게 돌아갔으며, 공로상은 농업회사법인 ㈜해올렛연합사업단(대표이사 이중환·중소기업청장 표창)이 받았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는 신관홍 제주도의회 의장 및 김방훈 제주도 정무부지사와 제주도의회 김태석 의회운영위원장, 고충홍 행정자치위원장, 김희현 문화관광스포츠위원장, 박규헌·김명만·김동욱·고태순 의원, 펑춘타이 주제주중국총영사, 김태경 제주지방조달청장, 장한철 한국은행 제주본부장, 고석만 NH농협은행 제주영업본부장, 오광석 제주은행 부행장, 허영호 제주테크노파크원장, 임춘봉 JDC 경영기획본부장, 고동환 제주세무서 운영지원과장 등이 참석했다. 고경호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