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close

제민일보

사이드바 열기
HOME 경제 증권/부동산
시세로 알아보는 저렴한 민간·공공주택, 마이홈포털!
김석주 기자
입력 2016-12-27 (화) 12:32:05 | 승인 2016-12-27 (화) 12:55:32 | 최종수정 2016-12-27 (화) 12:55:28

입주 가능 주택 지도 찾기 서비스 시작

앞으로 입주가능한 민간주택과 공공임대주택을 한 곳에서 보다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됐다.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는 28일부터 ‘마이홈’포털(www.myhome.go.kr)에서 입주가능한 주택 지도 찾기 서비스를 시작한다.

마이홈포털에서는 공공임대주택에 대해 지도 찾기, 단지정보, 입주자격 등 각종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는 공공임대주택 정보뿐만 아니라 입주 가능한 민간주택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28일부터 시작하는 입주가능한 주택 지도 찾기 서비스에서는 아파트·오피스텔·원룸 등의 민간주택 전·월세 및 매매 매물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일반 포털에서 제공하는 주택가격 구간에 따른 검색 기능 외에 시세 또는 실거래 가격을 기준으로 평균 가격보다 ‘저렴한’ 주택을 찾아볼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내년 1월에는 마이홈 모바일 앱에서도 입주가능한 주택 지도 찾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일반 국민들에게 공공임대주택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내년 중 다음(Daum)을 통한 공공임대주택 정보 서비스를 시작하며 카카오톡을 통한 공공임대주택 입주자 모집 공고 알림서비스도 추진할 계획이다. 

김석주 기자  sjview68@hanmail.net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석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제민일보 네이버에서 본다"

도내 일간지 유일 뉴스스탠드 시행

My뉴스 설정방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