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는 시민의 문화 참여를 통해 지역 고유의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2017년 상반기 서귀포 문화도시 조성사업을 공모한다.

공모분야는 일반 공모, 전문공모, 기획공모 3개 유형으로, 일반 공모는 창작예술과 생활예술, 전문공모는 연구 활동과 페스티벌, 문화예술교육, 네트워킹, 전통문화, 기획공모는 지역 문화가치 활용 프로그램 등 전체 8개 분야, 19개 세부분야이며 상반기 총 사업비는 4억원이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현재 서귀포시에 1년 이상 주소를 두고 있는 개인, 서귀포시에 주소를 두고 고유번호증 또는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하고 등록한 지 1년 이상 경과한 비영리 단체 및 법인, 학교 문화·예술 동아리, 장애인 문화·예술 동아리로 전문공모와 기획공모 지원 단체는 1년 이상의 문화예술분야 활동 실적이 있어야 한다.

공모 신청 접수는 지난 23일부터 오는 2월 22일까지 30일간 등기우편 및 직접 방문을 통해 접수하며 접수된 사업은 자체 심사와 도 보조금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친 후 최종 확정하고 결과는 시청 홈페이지에 게재한다.

신청서 및 세부사항은 시청 홈페이지(http://www.seogwipo.go.kr) 고시/공고란에서 확인 가능하며 확인 후 신청서를 다운받아 서귀포시 문화예술과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한편 시민 참여 확대를 위한 사업설명회 및 회계교육은 오는 2월 7일 오후 2시 서귀포시청 제1청사 대강당에서 마련된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