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종은 한의사

자동차사고 이후 완전한 치료를 위해서는 치료기간에 어느 정도 여유를 두고 꾸준히 치료를 하는 것이 현명하다. 

한방 자동차 보험 치료는 일반적으로 침치료, 부항요법을 포함한 물리치료,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한약의 세 종류로 이뤄진다. 각각이 목적하는 바가 달라 모두 중요하다. 침에는 근육 이완 및 건, 인대 강화 작용이 있어 통증 부위를 섬세하게 자극해 치료하기도 하지만 진통, 소염, 활혈(活血) 작용도 해 막힌 경혈과 어혈을 풀어줘서 사고 이후 이유 없이 아프고 답답한 증상들까지도 치유할 수 있다. 특히 침전기자극술을 병행해 침에 전류를 흘려보내 미세하게 진동시켜 근육 뭉침 및 통증을 완화시킨다. 

부항요법은 자락관법과 유관법이 있다. 자락관법은 사혈을 해 죽은피를 물리적으로 제거하는 방법으로 사고 이후 발생한 급성연조직손상에 적용이 가능하다. 유관법은 음압으로 피부에 부항을 부착하고 있는 것으로 음압을 통해 피부의 호흡과 배설 작용을 도와 병변 부위나 특정 경락과 경혈, 그리고 심층의 조직기관에 침범된 풍한(風寒), 습담(濕痰), 어혈(瘀血), 열독(熱毒), 농혈(膿血) 등을 체외로 배출시키도록 도와줌으로써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 물리치료로는 사고 이후 긴장되고 뭉친 근육과 주변 구조들을 완화시켜 당장의 근육 통증 및 기능을 회복하고 운동제한을 개선시킨다.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한약은 체질과 증상에 맞춰 교통사고 이후 발생한 어혈을 제거해 통증을 경감시키고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해 몸의 정상기능으로의 회복을 돕는다. 

어혈은 방치하면 만성적인 통증으로 이환될 수 있기 때문에 한약으로 확실히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세 가지가 따로 따로 적용돼 독립적으로 작용하는 것이 아니고 동시에 들어가야 시너지 효과를 이룰 수 있어 빠른 쾌유가 가능해진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