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제주캠퍼스(학장 노정진) 자동차과 학생들이 17일 제주 중문관광단지 일대에서 개막한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에서 부스를 마련해 졸업작품을 전시했다.

17일 제4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참가
자동차과 졸업작품으로 작동원리 등 소개

한국폴리텍대학 제주캠퍼스(학장 노정진) 자동차과 학생들이 제4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에 참가해 친환경·고효율 전기자동차 작품을 선보였다.

학생들은 17일 제주 중문관광단지 일대에서 개막한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에서 부스를 마련해 졸업작품을 전시했다.

졸업작품은 전기자동차 절개 작품 전시 및 전기자동차 시뮬레이션, 전기자동차 구동모터 시뮬레이션 등을 통해 전기자동차의 작동원리를 관람객들에게 소개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작품 제작에 참여한 학생들은 "전기자동차 엑스포에 전시작품을 선보이기 위해 수개월간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관계자 및 도민들이 전시작품에 관심을 가져줘서 기쁘고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봉길 자동차학과장은 "이번 전기자동차엑스포 참가를 통해 한국폴리텍대학 제주캠퍼스가 '글로벌 에코 플랫폼 제주'를 실현하기 위해 친환경 고효율 그린카 산업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는 것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제주캠퍼스는 제주도가 추진하는 '탄소 없는 섬' 프로젝트에 동참하고 전기차 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자동차과를 미래신성장동력학과로 개편, 도내에서 유일하게 친환경 자동차 정비에 필요한 신기술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한편 학생들은 부대행사로 마련된 제1회 국제EV(Electric Vehicle) 창작 경진대회에도 참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