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원 삶의 질 향상 추진"
▶4월 1일  제주시농협

제주시농협(조합장 양용창)이 1일 창립 41주년을 맞았다.

제주시농협은 '혁신의 씨를 품어 가치의 꽃을 피우다'를 슬로건으로 농업인이 행복한 국민의 농협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감귤산지전자경매를 전국 최초로 시행하는 등 농가 소득 향상에 기여하고 있으며, 상호금융대출금 1조원 달성탑 수상, 클린뱅크 '은' 등급 달성 등 입지를 굳건히 다지고 있다.

양용창 조합장은 "조합원의 삶의 질 향상과 소득 증대를 위한 실익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750-6114.


"사회 환원으로 신뢰받는 기업"
▶4월 3일  ㈜금강전기조명

㈜금강전기조명(대표 고혁남)이 3일 창립 21주년을 맞았다.

㈜금강전기조명은 '제주 사회에 한줄기 빛이 되자'를 슬로건으로 LED(발광다이오드) 조명 전기 선두업체로 도약하고 있다.

삼성LED, 솔라루체LED, 남영전구LED 등의 총판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무선 네트워크 기반 홈 솔루션 시스템 보급을 위해 서울통신기술 및 코콤, 코믹스 총판점도 맡고 있다.

고혁남 대표는 "착한가게 캠페인 동참 등 사회 환원을 통해 신뢰받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702-2051.


"지역 밀착형 서비스 제공"
▶4월 4일  제민신협 도남지점

제민신협 도남지점(지점장 현인석)이 4일 개점 13주년을 맞는다.

제민신협 도남지점은 지난해 경영평가 1등급 및 우수조합 선정 등 수준 높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도내 최초로 자산 4500억원을 달성하면서 올해부터 대출한도가 100억으로 늘어났으며, 저소득·저신용 근로자 및 자영업자 지원 대출(햇살론·VAN사업자대출) 등 지역 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인석 지점장은 "서로 상생할 수 있는 서민금융기관으로 더욱 발전하겠다"고 말했다. 753-0621.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