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373개 서비스 상황별 검색 가능한 가이드북 발간

정부가 시행하고 있는 각종 복지서비스를 한 권에 담은 ‘2017 나에게 힘이 되는 복지서비스’ 가이드북이 발간됐다.

보건복지부는 ‘어떤 복지서비스가 있는지 몰라서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없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가이드북을 발간하고 있으며 이번이 3번째다.

이번 가이드북은 373개의 복지서비스 내용을 자신이 처한 상황에 따라 찾아볼 수 있도록 상황별로 나열했다.

또 아동·여성·청년·노령층·장애인 등 대상별로 e-book을 제작하고 ‘주요사업50’, ‘노령층30’ 등 맞춤형 소책자를 제공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시각장애인을 위해 QR코드에 시각장애인용 음성지원을 포함하고 시각장애인용 음성 및 텍스트데이지(DAISY)를 국립장애인도서관의 협조를 받아 지원할 예정이다.

가이드북은 읍·면·동 주민센터 및 지역자활센터, 고용센터, 국민연금·건강보험공단 등 공공기관, 사회복지시설(노인복지관·장애인복지관·사회복지관 등) 등에 배포된다.

사회보장위원회(http://www.ssc.go.kr), 복지부 홈페이지(http://www.mohw.go.kr), 복지로(http://www.bokjiro.go.kr), 사회보장정보원(http://www.ssis.or.kr) 등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