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정치개혁특위(위원장 강재섭.姜在涉)는 23일 전체회의를 열어 한나라당이 요구한 지방선거 조기실시 문제를 놓고 논란을 벌였으나, 민주당측은 현행법에 정한대로 오는 6월13일에 지방선거를 치르자는 입장을 고수했다.

한나라당측이 월드컵 대회와 겹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방선거를 1개월 앞당겨 실시하자고 요구한 데 대해, 민주당은 지방선거를 앞당겨 실시하면 현직 단체장 낙선시 심각한 행정공백이 빚어진다며 반대했다.

이에 따라 민주당측의 입장 변화가 없는 한 지방선거는 예정대로 6월13일에 치러질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인다.

이와관련, 민주당 박병석(朴炳錫) 의원은 "지방선거를 앞당기면 한달 이상 행정공백이 생기고 오히려 월드컵 대회 준비에 심각한 차질을 빚게 된다"며 "당초 예정대로 6월13일에 지방선거를 한다는 입장에 추호도 변함이 없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한나라당 박승국(朴承國) 의원은 "지방선거 시기 문제는 사실상 끝난 것"이라며 "민주당쪽에서 (조기실시에) 합의해주지 않겠다면 결국 현행법대로 할 수밖에 없지 않느냐"고 말해 6월13일안을 수용할 수밖에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그러나 한나라당 간사인 허태열(許泰烈) 의원은 "지방선거를 한달 앞당겨야 한다는 입장을 철회하지는 않았으며 앞으로 계속 논의 하겠다"고 여지를 남겼다.(서울=연합뉴스) 맹찬형 김범현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