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활동진흥센터·어플
도내 수련·봉사 정보 망라

최근 청소년활동에 대한 욕구가 점점 늘어나면서 어디에서 어떤 프로그램이 진행되는지에 대한 문의가 늘고 있다. 

청소년활동이란 청소년의 균형 있는 성장을 위해 필요한 활동으로 청소년 문화활동, 동아리 활동, 단체수련 활동, 직업체험 활동, 자원봉사 활동, 교류 활동 등 다양한 형태의 활동을 말한다.

많은 연구결과에서 청소년활동의 효과성을 검증하며 청소년활동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청소년활동은 사회성 발달과 지적능력 향상, 소질·적성 개발, 이타성 향상 등의 다양한 효과를 낸다.

도내 청소년수련시설과 공공기관 등에서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나 정작 청소년들은 프로그램 정보를 알지 못해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제주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정책사업의 일환으로 청소년활동 홍보지원과 함께 도내 각지에서 진행하는 다양하고 유익한 청소년활동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홈페이지 '정보센터'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도내 청소년수련시설(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집) 프로그램 정보는 물론 도서관 프로그램, 지역 축제 등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도내 청소년활동에 대한 정보가 가득하다.

최근에는 센터 페이스북과 모바일 어플인 '아이엠스쿨' 등 SNS에서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