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분양형호텔 투자자들이 11일 제주시청에서 집회를 열고 해당 호텔 운영사의 영업 허가 취소를 촉구했다. 고경호 기자

A호텔 투자자들 11일 제주시청서 집회
"행정의 부실한 영업 허가로 피해 막심"

속보=분양형 호텔 난립에 따른 부작용이 투자자와 행정 간 갈등으로 격화되고 있다.

거듭되는 적자로 보장받은 수익금을 받지 못하고 있는 제주시 조천읍 내 A분양형호텔 투자자들이(본보 5월11일자 5면 보도) 11일 제주시청에서 집회를 열고 행정의 미흡한 허가 과정을 질타했다.

투자자들은 이날 제주시청 사회복지위생국장실을 찾아가 "호텔의 영업 허가를 즉각 취소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A분양형호텔 투자자들이 11일 제주시청 사회복지위생국장실을 찾아가 면담하고 있다. 고경호 기자

투자자들은 최근 A분양형호텔 위탁 운영사를 상대로 명도 소송을 제기, 승소했다.

영업 부진으로 위탁 운영사가 바뀌었지만 대표는 이전 운영사와 동일인으로, 사실상 영업권이 그대로 승계되면서 투자자들이 반발한 것이다.

특히 영업권 승계 당시 제주시가 현지 조사 등 세밀한 점검 없이 그대로 허가해주면서 수익금 미배분, 대출이자 부담 등 엄청난 경제적 피해를 입고 있다는 게 투자자들의 주장이다.

투자자들은 "제주시가 유권해석, 행정심판, 경찰조사 결과가 나와야 한다는 핑계로 허가 취소를 계속 미루면서 우리는 이자 갚느라 빚만 늘고 있다"며 "더욱이 호텔 전체 객실의 과반 이상인 165실에 대한 명도가 사실상 완료됐다. 영업 허가를 취소하지 못할 이유가 없다"가 토로했다.

시 관계자는 "행정에서는 양도자와 양수자 간 합의만 있다면 허가해 줄 수밖에 없다"며 "보건복지부의 유권해석 결과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다"고 말했다. 고경호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