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산림녹화 사업 기여"
▶5월 18일  제주시산림조합

제주시산림조합(조합장 김하룡)이 18일 창립 55주년을 맞는다.

조림·육림·산림보호와 임산물 유통을 수행하기 위해 설립된 제주시산림조합은 그동안 제주지역 산림녹화 사업에 기여해 왔다. 

지난해부터 제주로컬푸드직매장을 통해 조합원이 생산한 임산물과 농산물을 직거래 판매하고 있으며, 오는 8월에는 제주산림체험관 '휴림'의 개장을 앞두고 있다.

김하룡 조합장은 "제주로컬푸드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고용 창출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742-4883.


"더불어 사는 세상 만들기"
▶5월 18일  제주중앙신용협동조합

제주중앙신용협동조합(이사장 송철남)이 18일 창립 54주년을 맞는다.

제주중앙신용협동조합은 '조합원 감동'의 경영 이념 아래 수익 사회 환원 등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햇살론, 농어촌진흥기금, 중기 육성자금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조합원 1만5500여명·자본금 132억원·자산 2331억원을 보유한 금융기관으로 성장했다.

송철남 이사장은 "조합원 만족에 역점을 둔 경영을 통해 지역사회 공동체 의식을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758-1001.


"견실·성실 공사 내실 성장"
▶5월 19일  ㈜신광종합건설

㈜신광종합건설(대표 임문건)이 19일 창립 25주년을 맞는다.

㈜신광종합건설은 축적된 기술력으로 대형 건축·토목 공사를 시공하는 등 중견 건설업체로서의 위치를 굳히고 있다.

모슬포 남항 물양장 공사, 제주컨트리클럽 리노베이션 공사 등을 맡은데 이어 제주시 일도지구 BTL 하수관거 관로공사, 서귀포의료원 신축 공사, 서귀포 해양경찰서 신축 공사를 수행했다.

임문건 대표는 "내실 있는 성장을 위해 직원 모두 견실·성실 공사에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747-0864.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