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약 2020 일류 농협 선포"
▶5월 30일  중문농협

중문농협(조합장 김성범)이 30일 창립 47주년을 맞는다.

중문농협은 향후 100년을 준비하는 농협을 만들기 위해 협동조합 미래상 실현, 맞춤형 고객서비스 강화 등 '도약 2020 일류 중문농협' 비전을 선포할 예정이다.

또 지역 복지기관 후원 및 장학금 지원 등 지역사회와의 상생·발전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도 확대하고 있다.

김성범 조합장은 "농협이 나가야 할 방향에 대해 항상 고민하는 한편 조합원과 소통하는 농협으로 발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738-4170.


"제주산 당근 경쟁력 제고"
▶5월 31일  구좌농협

구좌농협(조합장 부인하)이 31일 창립 46주년을 맞는다.

구좌농협은 조합사업 경영 평가 및 자산 건전성 1등급을 유지하는 한편 클린뱅크 인증 사무소 선정 등 다양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구좌 향당근 명품화 사업을 위해 가공공장 및 홍보·체험관을 완공했으며, 친환경 당근 주스 시설을 통해 지역 농산물인 당근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부인하 조합장은 "조합원 복지 지원품과 자녀 장학금 지원을 확대하는 등 지역 사회 공헌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고 말했다. 780-1132.


"제주어민 소득 향상 앞장"
▶5월 31일  ㈜청룡수산

㈜청룡수산(대표 문영섭)이 31일 창립 24주년을 맞는다.

옥돔·갈치·고등어·참조기 등 수산물 가공 전문 유통업체인 ㈜청룡수산은 신선한 제주산 수산물을 전국 소비자들에게 공급하고 있다.

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HACCP) 등 엄격한 위생 관리와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위생·맛·신선도를 무기로 지식경제부의 지역 특화 선도 기업 지원 사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문영섭 대표는 "식품 위생에 더욱 힘쓰는 등 제주 어민들의 소득 향상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733-3111.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