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주택·공공임대주택·공공분양주택 정보 제공

공공분양주택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는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이 30일부터 새단장을 하고 서비스를 시작한다.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공사는 국민들에게 관심을 받았던 마이홈 포털(www.myhome.go.kr) 보바일 앱 서비스에서 쉽고 간편하게 공공임대주택·민간주택뿐만 아니라 공공분양주택의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고 29일 밝혔다.

마이홈포털은 2015년 12월부터 구축돼 실거래가격 및 시세를 기준으로 평균가격보다 저렴한 민간주택 매물과 공공임대주택을 찾을 수 있는 ‘입주가능주택찾기 서비스’, 주거급여·임대주택·전월세대출 등 정부에서 제공하는 주거서비스를 본인이 받을 수 있는지 진단하는 ‘자가진단 서비스’ 등을 제공해왔다.

30일부터는 마이홈포털의 ‘입주가능 주택찾기 서비스’에서 민간주택·공공임대주택 정보뿐만 아니라 공공분양주택 정보를 추가로 제공한다.

마이홈포털 이용자는 지도기반으로 편리하게 입주자모집 공고 중인 공공분양주택의 위치, 평형, 분양가, 청약일정 등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자가진단 서비스’를 통해 기존에 제공하던 공공임대주택 입주자격, 주거급여 수급자격, 전월세 대출자격뿐만 아니라, 공공분양주택 입주자격을 동시에 진단할 수 있게 된다.

아울러 모바일앱에서도 ‘입주가능주택찾기 서비스’와 ‘자가진단서비스’를 제공하며, 원하는 지역을 설정하면 해당 지역의 공공주택(공공임대, 공공분양) 입주자 모집정보에 대하여 빠짐없이 알림을 받을 수 있게 된다.

한편 인터넷포털이나 모바일앱으로 마이홈을 방문하는 방법 외에도 전국 42곳의 오프라인 마이홈센터에서 전문 상담원을 통해 주거복지 전반에 대한 상담이 가능하다. 제주지역은 전농로 100번지 LH 제주지역본부 1층에 마련돼 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