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이사장 안양옥)은 2017학년도 2학기 국가장학금 1차 신청·접수를 오는 14일 마감한다고 밝혔다.

국가장학금 신청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를 통해 24시간 가능하고 마감일인 14일에는 오후 6시까지만 접수한다.

재학생은 원칙적으로 국가장학금 1차 신청기간에만 신청 가능하며, 2차 신청은 제한된다.

특히 재학기간 동안 2차 기간 신청에 따른 구제 신청 활용으로 국가장학금을 지원 받은 경우가 있다면 이번에는 반드시 1차 기간에 신청해야 한다. 구제 신청은 재학기간 내 1회에 한해 인정되기 때문이다.

국가장학금 신청 후에는 서류 제출과 가구원 정보 제공 동의를 6월 20일 오후 6시까지 완료해야 한다.

국가장학금 신청자가 모두 서류 제출 대상자가 되는 것은 아니다. 신청 학생과 가구원의 정보(거주지, 가족관계 정보 등)가 행정자치부 주민등록 전산정보와 대법원 가족관계등록 전산정보에서 일치하는 경우에는 서류 제출 대상에서 제외시켜 신청자 편의를 제고하고 있다.

다만 전산정보에서 불일치하는 경우 서류 제출 대상이 된다. 때문에 처음부터 관련 서류를 다 준비할 필요 없이 국가장학금 신청 1~2일 후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서류제출 현황에서 제외 대상인지 아닌지를 꼭 확인해야 한다.

관련 서류(가족관계증명서‧주민등록등본 등)는 민원24 또는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에서 무료로 발급이 가능하며, 발급받은 서류는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나 모바일 어플을 통해 편리하게 제출‧증빙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