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중기 송혜교 오작교 조인성 (사진: 채널A '풍문으로 들었쇼')

결혼을 준비 중인 배우 송중기 송혜교 커플을 향한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두 사람의 오작교가 조인성이라는 사실이 밝혀졌다.

최근 방송된 채널A '풍문으로 들었쇼'에서는 "송중기, 송혜교의 첫 만남이 굉장히 궁금할 것 같은데 언제일 것 같냐"는 질문이 나왔다.

이에 출연진들은 KBS 2TV 드라마 '태양의 후예'를 언급했다. 그러나 신고은은 "나도 '태양의 후예'인 줄 알았는데 아니더라. 두 사람의 첫 만남이 지난 2013년 종영한 SBS 드라마 '그 겨울, 바람이 분다' 촬영할 때였다고 한다"고 말했다.

이어 "송중기가 안 나왔는데 둘이 어떻게 만났냐? 두 사람의 연애를 도와준 사람이 있다고 한다"며 "바로 조인성인데, 조인성과 친분이 있는 송중기가 촬영장에 놀러왔다고 한다. 그때 송혜교를 처음 만났다고 한다"고 말했다.

그러자 한 연예부 기자는 "조인성의 오작교 역할은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태양의 후예' 캐스팅 당시 유시진 역할로 정말 많은 배우들이 물망에 올랐거든. 조인성, 김우빈, 강동원, 이민호 등등. 그런데 이 작품이 장기간 해외 올로케, 100% 사전제작이다 보니까 여러 가지로 상황이 안 맞는 배우들이 많았나 보다. 그래서 조인성이 제작진에게 송중기를 추천했다고 한다"고 덧붙여 눈길을 끌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