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close

제민일보

사이드바 열기
HOME 사설/칼럼 아침에 읽는 한의학 이야기
매선(埋線)문종은 한의사·한의학자문위원
문종은
입력 2017-08-02 (수) 20:00:07 | 승인 2017-08-02 (수) 20:02:38 | 최종수정 2017-08-02 (수) 20:01:30

최근 들어 한방 성형이라고 하여 매선(埋線)이라는 시술이 각광 받고 있다. 세상에 알려진 것은 최근이나, 실은 동의보감에도 기록될 정도로 오래된 침구술이다. 환자분들이 "매선이 뭐에요?" 라고 용어가 생소하여 많이 물어보시는데 한자를 풀어보면 묻을 매와 실선을 같이 써서 매선이라 한다. 즉, 실을 몸에 넣는 한방 약실 요법이라고 이해하면 된다.

몸에서 생분해 되는 단백질로 만들어진 녹는 실을 원하는 부위에 자입하면 자연스럽고 안전하게 피부 탄력 증가, 리프팅 및 혈액순환 개선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매선 시술의 이론은 주름진 부위를 채우고 처진 근육을 당겨주면서 자극을 통해 유착된 섬유조직을 재배열하여 자연 재생을 유도하는 것이다. 실이 녹는 동안에는 계속 효과가 있으며, 실이 녹으면서 주변 조직에 엘라스틴과 콜라겐이라는 단백질의 합성 및 재생을 촉진시켜 실이 다 녹아도 새롭게 합성된 단백질은 남아있게 되어 효과는 반영구적이다. 매선 시술은 다른 미용을 목적으로 하는 성형 수술과 다르게 비수술적이면서도 안전하여 부작용이 없으면서 시술이후 일상으로의 복귀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매선으로 효과가 좋은 얼굴 부위는 팔자주름, 얼굴 리프팅, 꺼진 이마 및 미간이며, 팔다리 및 복부에 시술하면 처진 살이 탄탄해져 슬림해지는 효과도 볼 수 있다. 매선 시술에 앞서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본인의 피부 두께, 특성, 근육의 탄력도 및 얼굴 구조를 알아보는 게 중요하다. 사람마다 피부 탄력의 개인차가 있고, 얼굴 근육과 조직 처짐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그에 알맞은 매선 시술 방법 및 횟수가 상이하기 때문이다. 매선을 통한 리프팅 시술은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고, 처져 있는 부위는 당겨주는 시술로 노화 시계를 이전으로 돌리는 효과가 있어 나의 얼굴에 맞는 자연스러운 동안(童顔)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이 매선이 남녀노소에게 각광 받는 큰 장점이다.

문종은  webmaster@jemin.com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제민일보 네이버에서 본다"

도내 일간지 유일 뉴스스탠드 시행

My뉴스 설정방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