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국토부 제2공항 전략환경영향평가 간담회 주민 반대로 무산

29일 오후 5시 성산읍사무소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국토부 제주 제2공항 전략환경영향평가 간담회가 성산읍 반대대책위원회 등 주민들의 저지로 무산됐다. 제주 제2공항 반대 성산읍 반대대책위원회 등 주민들이 성산읍사무소 앞에서 성명서를 발표한 후 구호를 외치고 있다.

29일 오후 5시 성산읍사무소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국토부 제주 제2공항 전략환경영향평가 간담회가 성산읍 반대대책위원회 등 주민들의 저지로 무산됐다.

반대대책위는 이날 성명서를 통해 "국토부가 전략환경영향평가 간담회라는 자리를 가장해 피해 주민과 협의 절차라고 우겨서 기본계획을 수립하려는 행위를 강력하게 반대한다"고 밝혔다.

또 “원희룡 도정은 2공항 사업이 시작되지 않았는데도 벌써 2공항 주변 발전 기본 구상 용역을 실시하고 있다”며 “이번 기본 구상 용역 핵심 연구진으로 공항 인프라 확충 타당성 검토 용역을 진행했던 연구원이 참여하는 등 도정이 주민들의 의견을 고려하지 않고 마음대로 일을 추진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반대대책위는 “정부와 국토부는 주민들의 요구에 따라 사전타당성 용역의 문제와 의혹에 대한 검증에 응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국토부 관계자는 "오늘 간담회는 동굴조사 등 용역 절차를 주민과 함께 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다"며 "주민들과의 소통을 위해 해 볼 수 있는데까지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