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close

제민일보

사이드바 열기
HOME 사설/칼럼 기고
"신바람, 웃음, 행복이 넘치는 건강"김천대 제주시 체육진흥과 주무관
김천대
입력 2017-09-13 (수) 13:29:54 | 승인 2017-09-13 (수) 14:06:11 | 최종수정 2017-09-13 (수) 13:35:01

1984년 제13회 전국소년체육대회가 제주종합경기장에서 성공리 치루어졌다.

이후 2014년 전국체전, 2015년 소년체전, 장애학생체전이 안정적으로 개최 할 수 있었다.

제주종합경기장실내수영장 시설보수로 리모델링 공사가 진행되고 있으며 늦어도 내년3월까지 공사완료 목표로 하고 있는 실정이다.

도민들의 수영장 이용 등에 다소 불편함이 예상되는 현실이다. 하지만 공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 수 있게  협조 당부 드린다.

이번 수영장휴장으로 시민 및 생활체육 동호인들 다소 불편한 점이 있지만 그래도 건강을 위해 일주일에 3회 이상 운동을 꾸준히 해야 건강을 유지 할 수 있다. 이제 무더위도 물러나고 마음을 살랑살랑 흔드는 가을 날씨다. 밤낮 기온 차이가 많이 나는 요즘 건강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특히 고혈압, 신근경색, 혈관 등 건강검진을 수시로 체크해야하며 또한 매일 잠자리에서 일어나기 전 5분정도 누워 스트레칭을 하고 일어나면 건강한 하루를 시작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특히 운동전에 준비운동과 정리운동을 철저히 하고 본 운동에 임해야 부상 방지를 사전 예방할 수 있다.간단하게 준비운동으로는 목풀기·팔 돌리기·허리 돌리기·무릎관절 풀기 등 준비운동은 5~10분 정도가 적당하며 정리운동은 10~20분정도 적절하다. 질병이 있는 사람은 고혈압·협심증·당뇨 환자는 전문의 진단이 필수이며 의사 처방대로 운동을 적정하게 하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된다.요즘 화창한 날씨 오름이나 등산· 올래길 등을 추천해본다. 세계인의 보물섬처럼 제주, 청정바다제주, 행복이 넘치는 제주에서 즐거운 마음으로 잠시 쉬어가는 정류장처럼 미래를 설계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신바람 나는 건강, 웃음이 있는 건강, 행복이 넘치는 건강" 우리가 모두 만들어 가야 행복이 넘치는 제주시로 거듭날 것이다. 

김천대  webmaster@jemin.com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icon
"제민일보 네이버에서 본다"

도내 일간지 유일 뉴스스탠드 시행

My뉴스 설정방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