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가 제21회 제주들불축제 콘텐츠를 선정했다.

시는 내년 3월1~4일 제주시 일원에서 열릴 예정인 제21회 제주들불축제를 위해 지난 7월19일부터 8월16일까지 전국 콘테츠 공모를 진행했다.

공모 결과 전국에서 축제 주제 140건, 스토리텔링 제목 55건, 프로그램 52건 등 모두 247건이 접수됐다.

이에 따라 시와 제주시관광축제추진협의회(위원장 김봉오)는 전문 심사단을 구성해 축제 주제 3건, 스토리텔링 제목 2건, 프로그램 7건 등 부문별 우수작을 선정했다.

주제부문은 축제를 찾는 사람들의 바람과 희망을 담은 들불의 연기가 하늘로 올라 소원을 이루어준다는 '들불의 소원 하늘에 오르다'가 최우수작으로 뽑혔다.

스토리텔링 제목 부문은 작은 불씨가 거대한 들불이 돼 발전과 번영을 이룬다는 '작은 불씨, 바람으로 들불되어 새희망을 불러오다'가, 프로그램 부문은 스마트폰 라이브 들불 배경화면을 활용해 다양한 형태의 플래시몹을 진행하는 '스마트폰 들불 플래시몹'이 각각 최우수작으로 선정됐다.

시는 축제 주관단체와 총괄감독 등과 협의를 거쳐 이번에 선정된 콘텐츠를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제주시 관계자는 "제주시는 제주들불축제를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육성하기 위해 신규 주제공연 연출, 행사장 디자인 변경, 주간 프로그램 발굴, 행사장 편의시설 확충 등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