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년퇴임>
◈한기옥 제주도교육청 교육국장
 한기옥 제주도교육청 교육국장(62)은 1959년 제주사범학교 졸업후 김녕·신촌·외도·동광교 등 일선현장에 근무하며 초등교육 발전에 헌신, 교육부장관 표창 등을 받았으며 황조근정훈장을 수상한다.

◈김세혁 오현중 교장
 김세혁 오현중 교장(62)은 1958년 도리교를 시작으로 제주서교·삼양교에 이어 70년부터는 오현중에 32년간 근무, 투철한 교직관으로 교육부장관 표창 등을 받았으며, 황조근정훈장을 수상한다.

◈강경창 노형교 교장
 강경창 노형교 교장(62)은 1955년 광양교를 시작으로 제주중앙교 교감, 노형교 교장 등을 역임했다. 제주사범학교를 졸업했으며 교육부장관 표창 등을 받았고, 황조근정포장을 수상한다.

◈김종두 봉개교 교장
 김종두 봉개교 교장(62)은 1958년 광주사범학교 졸업후 광주·전남에 이어 도내 초등교사와 북촌교 교장 등을 역임했다. 교육부장관 표창과 한국아동문학상 등을 받았고, 황조근정훈장을 수상한다.

◈부봉전 인화교 교장
 부봉전 인화교 교장(62)은 1959년 제주사범학교 졸업후 구엄·일도교 교사, 납읍·추자·김녕교 교감, 종달교 교장 등을 역임했다. 교육부장관 표창 등을 받았고, 황조근정훈장을 수상한다.

◈고허전 남광교 교장
 고헌전 남광교 교장(62)은 1958년 제주사범학교 졸업후 일선 초등학교 교사·교감·교장과 교육청 장학사·연구사 등을 역임했다. 교육부장관 표창 등을 받았고, 황조근정훈장을 수상한다.

◈김찬홍 서귀포대신중 교장
 김찬홍 서귀포대신중 교장(62)은 1961년 서울 문리사범대 졸업후 서귀중교사, 서귀중앙여중 교감, 서귀포교육청 장학사 등을 역임했다. 교육부장관 표창 등을 받았고, 황조근정훈장을 수상한다.

◈김용택 제주대 사대부고 교장
 김용택 제주대 사대부고 교장(62)은 1962년 부산사범대 졸업후 제주일고 교사, 김녕중 교감,제주시교육청 장학사, 한림고 교장 등을 역임했다. 교육부장관 표창 등을 받았으며 홍조근정훈장을 수상한다.

◈김창만 서귀서교 교감
 김창만 서귀서교 교감(62)은 1968년 제주대부설 초등교원양성소 수료후 태흥·효돈·토평교 교사, 흥산·서귀서교 교감 등을 역임했다. 교육부장관 표창 등을 받았고, 녹조근정훈장을 수상한다.

◈홍성표 애월중 교감
 홍성표 애월중 교감(62)은 1964년 제주대 졸업후 69년부터 33년간 교직에 근무하며 인성교육과 정보화 대응시설 확충에 기여했다. 교육부장관 표창 등을 받았고 옥조근정훈장을 수상한다.

◈김광환 제주중 교장
 김광환 제주중 교장(62)은 1965년 제주대 졸업후 제주상고에 근무했다. 제주중 재직때는 ‘4·3’으로 학업을 중단한 당시 학생에게 명예졸업장을 전달했다. 교육감 표창등을 받았고 근정포장을 수상한다.

<명예퇴임>
◈김용범 서귀중앙교 교감
 김용범 서귀중앙교 교감(54)은 1960년 하례교를 시작으로 창천·중문·법환·신례교 등에 근무하며 33년간 어린이의 창의성 개발에 헌신했다. 제주교대를 졸업했으며 근정포장을 수상한다.

◈고복실 표선중 교감
 고복실 표선중 교감(57)은 1967년 제주대 졸업후 69년부터 조천중·중앙중·제동중·한림중 등에 근무하며 인성교육 함양 등에 기여했다. 국무총리 표창 등을 받았고, 옥조근정훈장을 수상한다.

◈최대진 제주관광산업고 교감
 최대진 제주관광산업고 교감(55)은 1970년 제주대 졸업후 표선중 등 3개 학교에 근무하며 학교폭력예방 및 농업후계자 양성에 기여했다. 교육부장관 표창등을 받았고, 대통령표창을 수상한다.

◈고형종 제주여고 교감
 고형종 제주여고 교감(57)은 1972년 동국대 졸업후 제주여고 강사로 교직에 첫발을 내디딘후 74년 정교사로 임명받아 29년간 성실히 후학들을 양성하는데 기여했다. 근정포장을 받는다.

◈진선희 제주중앙여중 교사
 진선희 제주중앙여중 교사(43)는 1981년 제주대 사범대 졸업후 서귀여고를 시작으로 제주중앙여고·제주여상·성산중·중앙중 등에 근무하며 인성교육 함양에 노력했다. 교육인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한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